LG유플러스 모델들이 'R클럽' 출시 소식을 알리고 있다. /LG유플러스
[메트로신문 김나인 기자]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 파손 보험 상품과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을 결합한 'R클럽'을 내달 1일부터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R클럽은 스마트폰 출고가의 60%만 내고 18개월동안 사용하다 반납하면 잔여할부금을 보장해주고, 파손 시 최대 5만원을 수리비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예를 들면 출고가가 80만원에 공시지원금이 20만원인 단말기라면 할부원금은 60만원이 된다. R클럽을 통해 구매하면 18개월까지의 가입자 부담금은 36만원이 된다. 18개월이 된 시점에 사용하던 제품을 반납하면 24만원을 보장 받는다.
R클럽에 가입한 고객이 파손 접수할 경우 휴대폰 수리비의 30%, 최대 5만원을 연간 한도 내 횟수 제한 없이 지원한다. 지원 한도는 VIP 등급 이상은 5만원, 골드 등급 이상은 2만2000원, 실버 및 일반 등급은 1만5000원이다.
휴대폰 수리비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휴대폰 파손이 발생했을 때 U+파손케어전담센터 센터 또는 유플러스 매장에 접수 ▲제조사 A/S센터에서 수리 후 받은 영수증과 견적서(내역서)를 파손 접수 30일 이내에 U+파손케어 전담센터로 발송하면 된다. 수리비는 다음 달 청구 금액에서 할인된다.
R클럽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보험사 제휴 상품인 '폰케어플러스 옵션'에 가입해야 한다. 폰케어플러스 옵션은 신규 단말기 개통 후 18개월~ 29개월 차에 신규 단말기로 기기변경 할 때 중고폰 시세가 중고폰 보장가격보다 작을 경우 해당 차액을 보상해주는 옵션 프로그램이다.
폰케어플러스 옵션의 월 이용료는 5100원이다. 멤버십 등급에 따른 포인트로 이용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VIP이상 등급 고객은 100% 멤버십 포인트로 할인돼 따로 이용료가 청구되지 않는다.
박상훈 LG유플러스 PS모바일마케팅부문장(상무)은 "R클럽은 기존 심쿵클럽의 혜택에 단말기 파손에 대한 보장까지 더해 고객 혜택을 강화한 프로그램"이라며 "고객이 새 폰을 바꾸는데 부담도 덜고, 스마트폰을 쓰면서 가장 우려되는 수리비에 대한 걱정까지 케어하는 차별화된 상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