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뷰티템으로 가볍게 떠나자!
부피는 절반, 효과는 두배
바캉스의 계절이 돌아왔다. 지난해 캠핑 준비의 부담감은 줄이면서 캠핑의 질은 높이는 글램핑이 인기였다면, 올해는 꼭 필요한 장비와 준비물만 갖추어 떠나는 미니멀 캠핑이 트렌드다.
하지만,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를 달래기 위한 스킨케어 제품부터 휴가지에서 한껏 멋부리기 위한 각종 색조 제품까지 화장품만큼은 무엇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게 현실이다. 이럴 때에는 활용도가 높은 멀티 제품과 휴대가 간편한 미니멀 아이템으로 파우치의 사이즈를 줄이는 것이 최선이다. 무게는 줄이되 갖출 것은 다 갖춘 실속만점 여행 파우치를 꾸려보자.
◆작아도 제 역할은 톡톡히!
파우치의 부피를 줄이기 위해서는 미니사이즈의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당연하다. 집에서 주로 사용하는 뷰티 기기의 경우 아무리 필요한 아이템이라도 큼직한 제품을 그대로 여행지에 옮겨 가기는 어렵다. 그럴 땐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소형으로 출시된 제품들을 눈여겨보자.
미세한 진동으로 자극없이 깨끗한 클렌징을 도와주는 진동클렌저 브랜드 클라리소닉은 최근 기존 제품보다 작은 미니사이즈의 신제품 '미아핏'을 출시했다. 미아핏은 모공 속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줄뿐 아니라 완벽히 닦아내기 어려운 자외선 차단제를 손보다 7배 더 깨끗하게 씻어주기 때문에 메이크업이 짙어지는 휴가지에서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한손에 들어오는 크기로 휴대성을 높여 여행이나 출장시 파우치에 넣어 다니기 용이하고 USB 충전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충전해 사용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
유닉스의 '테이크아웃 미니고데기' 역시 가방 속 피수아이템 중 하나다. 초소형, 초경량 사이즈를 자랑해 휴대하기 쉬운 것은 물론, 미니 드라이어, 미니 플랫 아이론, 미니 브러쉬 아이론 등 6가지 콘셉트로 출시돼 본인이 연출하고 싶은 헤어스타일에 따라 선택 구매할 수 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아이앤 브로우 마에스트로/조르지오 아르마니
◆활용도는 2배, 짐은 절반!
두 가지 이상의 기능을 갖춘 멀티 제품을 원하는 기능은 모두 얻으면서 파우치 속 짐은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
색조 화장품 중 립과 치크에 동시 사용가능한 제품은 여성들 사이에서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 대표적인 것이 입생로랑의 '베이비 돌 키스앤블러쉬'다. 제품에 내장된 어플리케이터를 활용하면 간단한 터치로 내추럴한 블러셔부터 강렬한 립 컬러까지 다양한 색감 연출이 가능하다. 어플리케이터 끝 부분으로 볼 위에 살짝 점을 찍은 후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펴 바르면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효과로 사랑스러운 볼 터치를 완성할 수 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아이 앤 브로우 마에스트로'는 아이브로우와 라이너, 섀도우, 헤어 터치업까지 활용할 수 있는 젤 크림 타입의 제품이다. 손가락으로 부드러운 텍스쳐의 제품을 적당량 덜어 원하는 부위에 펴 발라 주면 풍부한 음영감과 색채감을 더해준다.
자외선 차단제 기능을 갖춘 쿠션 형태의 파운데이션도 인기다. 랑콤의 '블랑 엑스퍼트 쿠션 컴팩트'는 가볍게 톡톡 두드려주면 맑고 화사한 피부를 표현해주는 쿠션 파운데이션이다. 수분감이 풍부해 끈적임 없이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를 연출 할 수 있으며 자외선 차단 기능이 포함돼 휴가지에서 덧발라 사용하기에 유용하다. 특히 핑크빛이 감도는 로지 글로우 색상은 전체 베이스는 물론 얼굴에 포인트를 주기 위한 하이라이터로도 활용 가능하다.
◆무조건 작게!
심신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떠난 캠핑이지만, 강렬한 자외선과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 요소로 인해 피부는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캠핑 시즌의 자외선 강도는 다른 때에 비해 강도가 강해 피부 노화를 유발시킬 수 있으니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챙겨 발라야 한다.
시세이도의 '퍼펙트 UV 프로텍터' 일명 파란 자차(자외선 차단제)와 하늘 자차는 땀과 물에 닿으면 또 하나의 자외선 차단막을 만들어 자외선을 더욱 강력하게 차단하는 웻포스 기술이 적용됐다. 땀과 물에는 강하지만, 일반 클렌저나 비누만으로도 쉽게 클렌징이 가능해 세계 화장품 협회(IFSCC)에서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작은 사이즈는 휴대가 간편해 편리함을 제공한다.
피부가 오랜 시간 외부 환경에 자극을 받아 예민해지고 붉게 달아올랐다면, 산뜻한 젤 타입의 미스트를 뿌릴 것을 추천한다.
시세이도의 '이부키 퀵 픽스 미스트'는 청량감과 상쾌함을 전해주는 젤 타입 제형의 쿨링 미스트로 피부 표면에 미세한 얇은 막을 형성해 장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강한 자외선과 건조함 등으로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부여해주는 리프레시 효과를 지녔으며 휴대가 편리해 언제 어디서나 수시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