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이 LG유플러스의 온라인 채널 강화 소식을 소개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메트로신문 김나인 기자] LG유플러스가 온라인 채널을 대폭 강화해 고객과의 소통을 극대화한다고 1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홈 서비스 브랜드 사이트 내에 '고객 체험 스토리' 커뮤니티를 신설했다. 카카오스토리와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강화하고, 홈 서비스 서포터즈도 운영한다.
고객 체험 스토리는 LG유플러스 홈 사물인터넷(IoT) 상품과 인터넷TV(IPTV), 홈보이 등 홈 서비스 전반에 대한 고객의 실제 사용기와 활용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는 커뮤니티다.
매월 우수 활용 사례로 뽑힌 고객에게는 상품권을 증정하며, 이달 말부터는 댓글과 SNS 공유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연령대별로 즐겨 찾는 SNS채널도 적극 활용해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을 활성화한다.
가정주부들이 주로 소통하는 채널인 '카카오스토리'에서는 육아, 리빙, 건강 등의 콘텐츠를 지속 제공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장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전연령층이 많이 이용하는 페이스북에서는 최신 소식과 모바일·홈 서비스에 대한 유용한 정보, 이벤트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홈 서비스 서포터즈는 가정주부를 중심으로 싱글 남녀, 기혼 남성 등 총 20명 파워블로거로 구성한다. 홈 서비스 서포터즈는 LG유플러스의 홈 서비스를 체험하고 UCC 제작 등 온라인 홍보 활동과 서비스 개선 제안 활동을 한다.
LG유플러스는 온라인 소통 채널 강화를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 체험 스토리 채널에서는 25일까지 홈 서비스 사용 후기를 남기면 선착순 100명에게 스타벅스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우수 활용 사례에 선정된 3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카카오스토리에서는 14일까지 '나만의 다이어트 계획 및 도전 신청'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LG유플러스 시크릿 박스를 선물로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카카오스토리에서 'LG유플러스'를 검색해 스토리 페이지로 접속하면 된다.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김다림 팀장은 "온라인 소통 채널을 대폭 활성화해 고객들에게 진정성 있는 서비스 가치를 제공하며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이벤트를 카카오스토리와 페이스북 등에서 지속 발굴,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