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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효성, 프랑스 리옹에서 땀냄새 막는 ‘크레오라 프레쉬’ 선보여

프랑스 리옹에서 11일까지 개최된 세계 최대 란제리·수영복 소재 전시회 '리옹 모드 시티 & 인터필리에르 2016'에 마련된 효성의 크레오라 부스에서 해외 바이어들이 상담을 하고 있다. /효성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효성이 세계 패션 중심지 프랑스에서 기능성 신소재를 선보였다.

9일부터 11일까지 프랑스 리옹에서 세계 최대 란제리·수영복 소재 전시회 '리옹 모드 시티 & 인터필리에르 2016'이 개최됐다. 효성은 이 전시회에서 소취 기능으로 차별화 한 스판덱스 '크레오라 프레쉬'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효성이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공개한 크레오라 프레쉬는 일상생활이나 스포츠 활동 후 생기는 땀냄새 등 악취를 없애는 기능성 스판덱스다. 땀냄새를 유발하는 암모니아, 아세트산과 발냄새를 유발하는 이소발레릭산 등 냄새 유발 물질을 화학적으로 중화시켜 냄새를 없앤다.

원단 표면에 코팅 또는 후가공을 해 냄새제거 기능을 추가했던 제품에 비해 내구성이 우수해 여러 번 세탁해도 기능이 유지된다. 원단 중량의 약 10%만 쓰여도 냄새제거 기능을 한다는 것도 장점이다. 인체와 직접 닿는 의류인 속옷, 운동복, 스타킹 등에 적용할 수 있다.

효성은 크레오라 브랜드에 특수기능 제품을 추가해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조현준 섬유PG장(사장)은 "효성의 기술력이 집약된 신제품을 런칭하며 세계시장에 크레오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프리미엄 브랜드 시장에서 크레오라의 입지를 더욱 넓히겠다"고 말했다.

효성은 이번 전시회에 크레오라 프레쉬 외에도 나일론과 원단 생산 시 다양한 컬러로 염색이 가능한 '크레오라 컬러플러스', 진하고 고급스러운 블랙컬러 구현이 가능한 '크레오라 블랙', 생산에너지를 절감해 친환경적인 '크레오라 에코소프트' 등도 함께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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