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석유화학/에너지

SK이노베이션 ‘드로잉 쇼’ 광고, 온라인 이슈로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SK이노베이션이 글로벌 에너지·화학 회사로서의 위상과 비전을 역동적인 드로잉 쇼로 풀어낸 새 광고 캠페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1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회사 측은 지난 1일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을 주제로 한 광고를 선보였다. 세계적인 드로잉 아트시트 김정기 작가가 밑그림이나 참고자료 없이 즉석으로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담았다.

김정기 작가는 해외 전시회와 국제 만화제, 드로잉 쇼 등으로 매년 일정이 꽉 차 있는 유명 아티스트다. 프랑스의 유명 소설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의뢰로 그의 소설 '파라다이스', '제3인류'에 삽화를 그리기도 했다.

광고를 위해 김 작가는 가로 5m, 세로 2m 크기의 캔버스를 붓펜과 상상력만으로 2박3일에 걸쳐 채워나갔다. 각 그림에는 SK이노베이션이 세계를 무대로 펼치는 다양한 사업영역과 수출 성과 등이 담겼고 그림들은 6개 대륙을 담은 세계 지도 형태로 수렴됐다.

김정기 작가가 SK이노베이션을 드로잉 쇼로 풀어내고 있다. 2박3일에 걸쳐 그린 이 그림은 세계 지도 형태로 수렴됐다. /SK이노베이션



이번 광고에 대해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에너지·화학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겠다는 회사의 '큰 그림'을 드로잉을 활용해 직관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최고급 석유·화학·윤활유 제품과 11개국 14개 광구·4개 LNG프로젝트에서의 원유 탐사·생산, 전기차 배터리 사업 등을 통해 매출의 70% 이상을 수출로 벌어들인다. 또한 세계 선도 기업들과 석유화학·윤활유·배터리 합작회사를 설립하는 '글로벌 파트너링' 전략으로 곳곳에 글로벌 생산기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 광고는 공개 10일 만에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조회 수 80만회를 돌파하는 등 큰 반향을 일으켰다. 누리꾼들은 "스케일이 압도적", "세밀하게 그리던 그림 전체가 세계 지도라는 것을 알게 되는 순간이 인상적" 등의 평가를 내놓고 있다.

김정기 작가는 "광고 촬영 준비를 위해 2주간 SK이노베이션에 대해 공부를 하면서 '이렇게 존재감이 큰 기업이었구나'싶어 놀랐다"며 "우리나라 에너지·화학 대표 기업을 알리는 이번 프로젝트가 매우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