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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팩 CEO "귀로만 듣는 음악은 가짜"

서브팩 모델인 2015년 미스코리아 선 김예린(왼쪽)과 김정진이 서브팩 'M2'를 착용해 보이고 있다. /CJ E&M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CJ E&M 음악부문이 14일 서울 강남구 CGV청담씨네시티 '서브팩관'에서 서브팩 론칭 간담회를 열고 사업 전략을 밝혔다.

서브팩은 등에 가방처럼 착용하거나 의자에 설치해 사운드의 진동을 온 몸으로 느끼는 장치다. 음악, 영화, 게임 등에 있는 오디오 주파수에 따라 진동을 뿜어낸다. 진동막과 촉각 변환 장치, 디지털 신호 처리 장치 등이 사용됐다.

이 자리에는 서브팩 CEO 토드 체르네키가 참여해 서브팩 시연을 보였다. 그는 서브팩이 진짜 소리를 체험하게 만드는 기계라고 설명했다.

그는 "사운드에는 물리적인 파장이 있지만 현재의 기기들은 그것을 구현하지 못하거나 청각에 손상을 입을 정도로 베이스를 크게 키워야 느낄 수 있다"며 "서브팩은 소리가 가진 진동을 몸으로 직접 전달해 진짜 소리를 느끼게 해준다"고 밝혔다.

토드 체르네키에 따르면 서브팩은 소리와 소리의 진동을 동시에 제공해 사용자의 몰입도를 크게 높여준다. 음악 산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에게는 보다 정교한 소리를 들려주고 일반 사용자에게는 언제 어디서나 클럽 또는 콘서트 장과 같이 생생한 음악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CJ E&M은 서브팩을 게임, 영화, 가상현실(VR) 등 다양한 산업에 접목시키는 한편 자동차 등 B2B 시장도 개척할 방침이다.

CJ E&M 안석준 음악부문 대표는 "2010년 비츠 헤드폰을 런칭하며 프리미엄 제품 시장을 개척했고 2016년 초 온쿄를 런칭하며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는 수준 높은 음악 환경을 만들고자 했다"며 "이번에는 음악이 게임, 영화 등 여러 형태의 산업과 결합해 시장을 확대시키려고 한다"고 말했다.

서브팩은 자율주행차 보급과 맞물려 차내에서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글로벌 완성차 제조업체들과도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푸조는 콘셉트카 프랙탈의 좌석에 서브팩을 내장했다. CJ E&M은 해외에서 가시적인 성과가 나온다면 국내 완성차 제조회사들도 서브팩을 활용한 신차 연구에 나설 것이라고 기대했다.

서브팩은 가방처럼 등에 착용하는 형태의 'M2(62만9000원)'와 의자에 장착하는 'S2(57만9000원)'로 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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