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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신한카드, 국내 O2O 대표기업 13곳과 공동 마케팅 실시

신한카드(사장 위성호)는 지난 14일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국내를 대표하는 O2O 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신한 모바일 플랫폼 동맹(MPA) O2O사 전략적 제휴 체결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지난 14일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국내 대표 O2O 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신한 모바일 플랫폼 동맹(MPA)' O2O사와 전략적 제휴 체결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각 기업은 이를 통해 앞으로 신한카드 모바일 플랫폼 FAN에 참여한다.

이번 신한카드 MPA에 참여한 O2O기업은 야놀자(숙박)·헤이뷰티(뷰티)·리화이트(세탁)·플레이팅(요리)·한방이사(이사)·왓슈(신발수선)·꾸까(꽃배달)·카페인(출장정비)·페달링(세차)·브리치(패션) 등 총 10곳이다. 앞으로 요기요(배달주문)·마켓컬리(식재료)·스트라입스(남성맞춤의류) 등도 추가로 참여할 예정이다.

각 사는 신한카드의 모바일 결제 플랫폼이 O2O 비즈니스를 펼치기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는 인식 하에 이번 제휴 체결식에 참여했다. 500만 신한 앱카드 고객들이 연간 5조원을 이용하는 모바일 결제 인프라 FAN에서 차별화된 O2O 서비스를 제공할 시 참여사들의 매출증진에 효과적이란 판단이 앞선 것으로 판단된다. 또 제휴 참여사들은 최근 신한금융그룹 고객로열티 프로그램인 FAN클럽이 출범하면서, 이들 고객들이 다양한 업종의 O2O 서비스를 이용하고 차별화된 모바일 결제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신한카드는 다양한 업종 특성을 감안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O2O 마케팅 지원 모델을 개발하고, 빅데이터 파트너로서의 다양한 매출증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이번 신한카드 O2O 제휴사들은 오는 8월 이후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오픈한다. 연말까진 업종별 대표 제휴사가 추가로 참여한다.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은 "모바일 쇼핑 시장에서 O2O 서비스 비중이 계속 커지고 있고 영역 구분없이 오프라인 시장의 모바일화가 가속화되고 있어 이번에 O2O 대표기업들과 손을 잡게 됐다"며 "신한 FAN 플랫폼은 가격 경쟁력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까지 가능한 최적의 O2O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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