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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 빅데이터 기반 가맹점 지원 서비스 'BMP' 론칭

BMP는 가맹점 대상 맞춤형 분석·컨설팅 서비스인 '비즈인사이트', 가맹점 이용 고객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수집·반영해 가맹점에 알려주는 '리서치서비스 리얼타임', 가맹점 혜택을 타겟 회원에게 자동 제공하는 '삼성카드 LINK' 등으로 구성됐다. 삼성카드는 이를 통해 가맹점에 유용한 정보와 효율적인 마케팅 툴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삼성카드



삼성카드는 빅데이터 기반의 가맹점 지원 통합 서비스 브랜드인 'BMP(Big-data Marketing Partnership)'를 공식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BMP는 가맹점 대상 맞춤형 분석·컨설팅 서비스인 '비즈인사이트', 가맹점 이용 고객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수집·반영해 가맹점에 알려주는 '리서치서비스 리얼타임', 가맹점 혜택을 타겟 회원에게 자동 제공하는 '삼성카드 LINK' 등으로 구성됐다. 삼성카드는 이를 통해 가맹점에 유용한 정보와 효율적인 마케팅 툴을 제공한다.

비즈인사이트는 스마트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가맹점이 필요로 하는 고객 소비성향과 시장·업종 트렌드 등 맞춤형 분석정보를 제공하여 가맹점에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과 실행 방안을 제시한다. 스마트알고리즘은 고객 소비 패턴 등 314개 유효 변수를 분석하여 보다 정교하게 소비성향과 트렌드를 도출하는 삼성카드의 고유한 빅데이터 분석 방식이다.

리서치서비스 리얼타임은 고객이 가맹점을 이용하고 결제하는 동시에 모바일을 통해 설문을 발송하고 실시간으로 고객의 생생한 피드백을 수집한다. 실시간 설문 시스템과 빅데이터를 활용, 고객 피드백의 정확성·적시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삼성카드 LINK는 지난 2014년 삼성카드가 업계 최초로 출시한 CLO(Card Linked Offer) 서비스로 회원이 본인 카드에 혜택을 미리 연결시켜 놓으면 쿠폰 등을 제시할 필요없이 평소처럼 결제해도 자동으로 혜택이 적용된다.

삼성카드는 이와 같은 세 가지 서비스를 BMP로 통합해 체계적인 가맹점 지원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앞으로 가맹점과의 상생을 통해 더 실용적인 혜택과 서비스를 회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BMP 사업을 중소가맹점에도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가맹점 지원 사업을 통해 모바일·디지털 기반의 실용적인 혜택을 가맹점과 회원 모두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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