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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문화종합

관광공사 'K스마일 릴레이 캠페인' 전개

관광공사 'K스마일 릴레이 캠페인' 전개

관광객 대상 친절문화 확립

한국관광공사는 7월부터 전국 5개 음식테마거리에서 내외국인 관광객 대상 친절문화 확립을 위한 'K스마일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한다.

한국방문의 해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국민의 환대의식 제고 및 친절문화를 기초 지자체 단위로 확산시키자는 것이 골자다.

이 캠페인은 이달 1일 대구 안지랑 곱창거리에서 시작돼 7일 평창 효석문화마을 메밀음식거리에서 바통을 넘겨받아 이후 경북 영덕 대게거리, 경기 광주 남한산성 백숙거리, 포항 구룡포 과메기물회거리에서 순차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특히 여행수요가 몰리는 여름철을 맞이해 방문위, 지자체, 업계와 공동으로 요식업소 종사자를 대상으로 거리내 청결 및 식품안전 인식 제고, 친절한 손님맞이 등의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공사는 지난 2012년부터 성장잠재력이 높은 지역별 음식거리를 관광명소화하기 위한 음식테마거리 활성화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국의 총 14개 음식테마거리를 선정, 국내외 홍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8월부터 공사, 방문위, 지자체, 업계가 공동으로 전국 곳곳에서 전개하고 있는 K스마일 친절 캠페인은 그간 서울, 부산, 제주 등에서 업계 종사자들의 높은 참여 속에 실시되었으며 우리나라의 관광 수용태세를 선진화하기 위해 여행 접점에서 관광객을 맞이하는 숙박, 음식, 교통 등의 인프라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관광공사 K스마일 릴레이캠페인/한국관광공사



관광공사 K스마일 릴레이캠페인/한국관광공사



관광공사 K스마일 릴레이캠페인/한국관광공사



관광공사 K스마일 릴레이캠페인/한국관광공사



관광공사 K스마일 릴레이캠페인/한국관광공사



관광공사 K스마일 릴레이캠페인/한국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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