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문화종합

'박해진 효과 어디까지?' 브랜드 파워 어마어마

마운틴무브먼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박해진 효과 어디까지?' 브랜드 파워 어마어마

中 최대 온라인 쇼핑몰 5, 6월 왕좌 등극 '2000억대 수출 계약'

배우 박해진이 놀라울 정도로 무서운 브랜드 파워를 보이고 있다.

올 상반기 박해진을 모델로 기용한 화장품 브랜드 제이준 코스메틱의 일명 '박해진 마스크팩'이 중국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와 티몰에서 5, 6월 연달아 마스크팩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한 것.

중소기업인 제이준 코스메틱은 박해진의 이름을 내건 것만으로 국내 유명 브랜드와 중국 대표 브랜드들을 제친 것이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 중국 사이트에서도 6월 판매 순위 1위에 올랐으며,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최근 2000억대에 이르는 수출 계약도 달성했다. 곧 드러그스토어 올리브영에도 입점을 준비 중이다.

이에 대해 브랜드 관계자는 "한국을 넘어 아시아 전역 팬들에게까지 사랑 받는 박해진에 대한 신뢰도와 제이준 코스메틱의 우수한 품질에 대한 믿음이 멋진 콜라보를 이뤄낸 것 같다"고 전했다.

앞서 박해진은 지난 2010년 드라마 '소문난 칠공주' 속 '연하남' 캐릭터를 살린 초콜릿 이후 6년만에 이름과 얼굴을 건 초콜릿을 재출시하자마자 날개 돋친 듯 팔리며 한 달도 안돼 신제품 출시까지 앞당기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초콜릿에 이어 마스크팩까지 연달아 높은 사랑을 받으며 국내외를 넘는 박해진의 글로벌한 활약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박해진은 오는 31일 태국 므엉 타이 지엠엠 라이브 하우스(MUANG THAI GMM LIVE HOUSE)에서 팬미팅을 개최하고 데뷔 10주년 아시아 팬투어의 대장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