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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얍컴퍼니와 MOU체결…고객 편의성 증대

지난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하이브리드 비콘 마케팅 서비스 업무 협약식' 후 정성호 KB국민카드 미래사업본부 전무(오른쪽)와 제이슨(Jason Jang) 얍컴퍼니 사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하이브리드 비콘 마케팅 서비스 제공을 위해 O2O 플랫폼 업체 얍컴퍼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하이브리드 비콘은 블루투스와 고주파 기술을 결합한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이다. 이를 통해 KB국민카드 고객들은 앞으로 블루투스를 켜지 않아도 각종 할인 쿠폰 등 혜택 서비스를 받게 될 전망이다. 예컨대 커피전문점에서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켜지 않아도 얍(YAP) 앱(App)을 통해 KB국민카드 할인 쿠폰을 받는 식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KB국민카드의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오퍼링 시스템과 얍컴퍼니의 하이브리드 비콘 기반 O2O 플랫폼을 연계해 하이브리드 비콘 연계 서비스 개발, 핀테크 분야 협업,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한다.

얍은 고객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쿠폰 서비스, 모바일 스탬프, 멤버십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앱으로, 하이브리드 비콘을 활용해 블루투스를 켜지 않아도 자동으로 고객이 안내 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향후 KB국민카드 고객들은 얍의 하이브리드 비콘이 설치된 전국 4만여 개 매장에서 카드 이용 혜택이나 이벤트 안내를 자동으로 받을 수 있게 된다. 또 하이브리드 비콘이 설치된 서울 시내버시 이용 시에도 하차 지점 인근의 혜택 가맹점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정성호 미래사업부 전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 오퍼링 시스템과 하이브리드 비콘을 결합한 차별화된 모바일 마케팅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O2O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발굴을 통해 핀테크 시장의 퍼스트 무버로서 고객 가치를 제고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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