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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신금융협회, 회원사 지원 강화 위해 조직개편 단행

여신금융협회는 협회 효율성을 제고하고 회원사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31일 밝혔다.

협회는 업무별 기능 강화를 위해 기존 업권별 조직 구조를 탈피하고 기능별 본부 체계를 도입하여 사업본부와 지원본부로 개편했다. 기존에는 업권에 따라 카드본부(카드)와 금융본부(리스·할부, 신기술)로 구분해 왔다. 이번 개편에 따라 사업본부는 카드부·금융부·신기술금융부·자율규제부(신설)·소비자보호부 등으로, 지원본부는 종합기획부(삼시지원실(신설))·경영지원부·홍보부·대외협력부(승격)·정보시스템부 등으로 기능을 강화했다.

협회는 "회원사 지원 기능 강화를 위해 약관 심사·광고 심의 등 신규 자율규제 업무 증가에 따른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자율규제부를, 회원사 성장 지원과 업계 공통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종합기획부 내 상시지원실을 신설했다"며 "이 외에 관계기관 등과의 소통을 활성화하여 업계 의견을 적극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대외협력실을 부로 승격하여 대외협력 기능을 강화했다"고 전했다.

김덕수 여신금융협회 회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회원사의 성장 지원과 소통 활성화를 위한 조직 효율화의 토대를 마련한 것"이라며 "이를 통해 향후 여신금융업계의 경쟁력 제고와 회원사의 창조적 성장 지원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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