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ING생명,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국내외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는 9일까지 ING생명 블로그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ING생명



ING생명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공모전 영 오렌지 플레이어 2016'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적용한 공익캠페인 아이디어를 모은다.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의 중요한 요소인 '재미'를 통해 사람들의 자발적인 행동과 참여를 유도하는 기법이다. 최근 많은 기업과 공공기관들이 대중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 기법을 적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국내외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는 9일까지 ING생명 블로그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적합성·창의성·실행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된다. ING생명은 페이스북을 통한 일반인 평가와 마케팅 전문가 평가를 거쳐 대상 1팀·최우수상 1팀·우수상 2팀 등 모두 4팀을 선발한다. 이들에게는 총 5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되며 아이디어 실행에 필요한 경비도 지원된다. ING생명 마케팅전문가들이 아이디어 실행 과정을 적극 지원하며 대상 팀 전원에게는 ING생명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ING생명은 지난해 '세상을 바꾸는 용감한 당신'을 주제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 대상을 받은 '오렌지 하트 스티커' 캠페인(지하철에서 다리를 벌리거나 꼬고 앉아 옆 사람에게 불편을 주는 행동 예방 캠페인)은 서울시와 서울메트로, 서울도시철도공사의 협조로 수도권 전철에서 시행돼 대중에게 큰 호응과 공감을 얻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