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위해 가꾼 몸매, 휴가 끝났다고 말짱 도루묵?
슬리밍 제품·저칼로리 음료 인기
휴가철을 위해 혹독한 다이어트를 한 여성들이 많다. 비키니, 래쉬가드 등 휴양지 패션을 섭렵하기 위해 식이요법은 물론, 하지않던 운동까지 틈틈히 하며 몸매를 가꿨을 것이다. 하지만, 막상 휴가지에서 맛있는 음식과 즐거운 분위기에 휩쓸려 폭식·폭음을 해 휴가 복귀 후 그동안의 다이어트가 수포로 돌아간 적이 있을 것이다. 최근에는 많은 이들이 바캉스 후에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애프터바캉스 바디 제품과 함께 저칼로리 음료를 찾고 있다.
◆바캉스 몸매 그대로 유지하는 마사지와 이너뷰티
휴가 기간동안 여행지를 구석구석을 찾아다녔다면 근육이 뭉치기 십상이다. 뭉친 근육을 제때에 풀어주지 않으면 그대로 뭉쳐 군살이 되곤 한다. 이에 바캉스 후에는 틈틈히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과 지압을 실시해야 한다. 특히 퉁퉁 부은 다리와 승모근을 이완시키는 동작을 자주해 피로를 함께 풀어주는 것이 좋다. 아로마오일을 사용해 마사지를 하면 향기 테라피까지 더해져 스트레스를 푸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최근 러시의 마사지 바 '핫 티'가 소비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올록볼록한 지압판 모양의 마사지바가 무리한 운동이나 신체활동으로 인해 지친 근육을 풀어주고 스파이시한 진저 오일과 후추 오일의 따뜻한 향기가 마사지의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휴가기간동안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다. 새하얗에 각질이 일어나 있으면 아무리 슬림한 몸매여도 아름다울 수 없다.
진동클렌저 브랜드 클라리소닉의 '스마트 프로파일'로 관리 부위에 따라 브러시만 교체해주면 얼굴부터 보디, 발끝까지 전신 케어까지 할 수 있다. 미세한 물살 진동이 모공 속 노폐물을 완벽하게 제거해 줄 뿐 아니라 팔꿈치, 다리, 발의 각질까지 관리할 수 있어 여성 소비자의 구매욕을 불러모은다.
무거워진 몸을 가볍게 관리하는 이너뷰티 아이템도 있다. 어바웃미의 '속편한 다이어트 더블 슬림 핏'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콜레우스포스콜리와 장용성 코팅 유산균 12종을 포함해 편리하게 체지방 감소와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부담없는 칼로리에 꾸준한 인기몰이 저칼로리 음료
다이어트를 도와주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 음료가 여성 소비자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
1989년 출시 이래로 현재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는 7000mg(350ml기준)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다. 장을 비우고 몸을 가볍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에게 인기가 많다. 특히 미에로화이바의 350ml와 1.5L PET제품은 당 성분이 들어가지 않는 무당 제품으로 당 섭취와 칼로리에 대한 염려 없이 즐길 수 있다.
비타코코사에서 만든 비타코코 코코넛워터도 체중관리에 도움을 주는 저칼로리 음료다. 실제 코코넛에서 얻은 코코넛 워터로 만들어져 코코넛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 마그네슘 등의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지방함량이 없고 열량 또한 낮아 몸매관리 중인 여성이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경남제약에서 새로 출시한 슬림바디워터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막는 HCA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체지방 지수를 낮추는 데 영향을 준다. 레몬 맛과 자몽 맛 두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현대약품 식품마케팅팀 김종일 PM은 "먹거리가 많고 폭식하기 쉬운 휴가지에서 식이조절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며 "휴가철 다량의 식이섬유가 함유된 저칼로리 음료 섭취로 휴가지에서도 무너지지 않고 자신감 있는 몸매를 관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