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유플러스 고객은 LG 가족"…문답으로 풀어보는 U+패밀리샵

한 고객이 LG유플러스 'U+패밀리샵'의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지난달 14일 오픈한 'U+패밀리샵'은 가전제품(LG전자), 생활용품(LG생활건강), 건강식품(LG생명과학) 등 LG 제품들을 멤버십 할인을 통해 부담 없는 가격에 제공해 이용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U+패밀리샵이 어떻게 구현됐는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무엇인지 문답을 통해 알아본다.

-LG유플러스가 'U+패밀리샵'을 통해 전하고자 했던 메시지는?

▲U+패밀리샵을 통해 LG유플러스 멤버십 고객들을 가족과 같이 생각한다는 의미를 전달하고자 노력했다. LG유플러스 고객들이 U+패밀리샵에서 패밀리 가격으로 LG계열사의 제품을 구매하고 추가로 멤버십 포인트 할인을 받게 한 이유도 일반 소비자들과는 다른 대접을 받는 가족과 같은 존재임을 전달하고 싶어서였다.

-'U+패밀리샵'과 같이 LG유플러스만의 마케팅이나 캠페인이 있다면?

▲지난 5월에는 화담숲에서 멤버십 고객 및 가족들을 400명 정도 초청해 '화담숲 동감 트래킹' 행사를 진행했다. 가족들과 함께 화담숲을 걸으며 가족간의 화목함을 돈독하게 했고, 걸은 걸음 수만큼 기부 포인트로 전환해 기부행사도 전개했다.

지난 7월 말에는 곤지암리조트에서 '한 여름밤의 영화 상영회'를 통해 가족 단위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행사를 열었다.

오는 11월에는 LG아트센터, 12월 곤지암 스키행사 등 가족간의 특별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다.

-'유플러스 고객은 LG가족'이라는 메시지를 'U+패밀리샵'에 어떻게 구현했나?

▲지금까지의 멤버십 혜택은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휴사가 한정적이고 할인 비율도 정해져 있어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작았다. U+패밀리샵은 이와 달리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실생활에 밀착한 혜택을 주고자 했다.

또한 기저귀부터 세탁기까지 3만개가 넘는 품목을 총 일반·VIP까지 멤버십 포인트를 통해 포인트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유플러스 고객은 LG가족'이라는 메시지를 구현했다.

-U+패밀리샵의 강점은?

U+패밀리샵은 LG 계열사의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고객들에게 U+패밀리가로 제공하고, 멤버십 포인트 할인에 구매 금액에 따라 요금할인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는 LG유플러스 고객만을 위한 쇼핑몰이다. 고객들은 패밀리샵에서 '기저귀부터 세탁기까지 LG가족과 같은 혜택을 받고 구매할 수 있다.

U+패밀리샵만의 강점은 경쟁사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LG그룹과 LG유플러스의 서비스가 결합된 독창적인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생활용품, 전자기기, 건강 보조 식품 등 LG그룹의 제품들을 애플리케이션(앱)만 다운받으면 쉽게 이용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U+패밀리샵' CF가 인기다. 해당 가족을 섭외하게 되기까지의 과정과 선정 이유는?

▲1인 가구 시대에 '가족'의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고 싶었다. 따라서 U+패밀리샵의 광고 모델은 인기 연예인이나 아이돌이 아닌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

경북 구미시에 사시는 김석태, 엄계숙 부부의 13남매의 셀프카메라의 모습을 보고 우리가 찾던 가족의 모습이라는 확신을 하고 섭외를 시작했다. 구미시 13남매 가족을 바라보면서 U+패밀리샵이 유플러스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으로 전달될 수 있다고 확신했다. 이러한 가치를 화목한 가족의 모습을 통해 따뜻한 광고로 전달하고자 했다.

-'유플러스 고객은 LG가족' 슬로건 구체화 계획은?

▲추후 U+패밀리샵에 LG계열사의 상품을 지속 추가해 품목을 다양화하고 동시에 가격 경쟁력도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 고객 사용성도 한층 보강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상반기 화담숲에서 진행했던 가족단위 프로모션인 공감릴레이를 LG계열사와 연합해 연간 단위로 기획,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