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빅뱅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새로운 스마트빔 '빅뱅10 에디션'을 19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빅뱅10 에디션은 빅뱅 10주년 로고와 빅뱅의 다섯 멤버를 상징하는 5선이 적용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제품의 디자인에 빅뱅 멤버들의 의견을 반영해 완성도를 높였다.
큐브형 디자인, 무선연결 지원 등 기존 스마트빔레이저의 장점을 유지하며, 레이저와 LED의 하이브리드 광원을 적용해 풍부하고 선명한 색 표현이 가능하다. 최대 200루멘의 밝기와 HD급 해상도를 실현했다. 마이크로SD카드의 영상 재생이 가능하고 자체 플레이 버튼이 있어 휴대폰과 연결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영화 '빅뱅 메이드'와 빅뱅 멤버들의 데뷔 10주년 기념 미공개 인터뷰 영상을 SD카드에 담아 스마트빔 전용 콘텐츠로 독점 제공한다. 영화 '빅뱅 메이드' 프로그램북, 포토카드 등을 패키지로 구성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빅뱅 팬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이날부터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되는 빅뱅 데뷔 10주년 기념 전시 'BIGBANG 10 THE EXHIBITION : ATOZ'에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빅뱅 멤버들이 곡과 무대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던 연습 영상들을 담아낸 전시 파트에 '스마트빔 빅뱅10 에디션'을 활용하고, 별도의 '스마트빔 빅뱅10 에디션'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빅뱅의 10주년 관련 영상을 감상하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오는 19일까지 819대 한정으로 44만9000원에 예약 판매를 한다.
SK텔레콤 김성한 디바이스 기획본부장은 "금번 스마트빔과 빅뱅의 데뷔 10주년 및 기념 전시의 콜라보를 통해 현재 캠핑과 아웃도어를 즐기는 30·40대 남성 중심의 고객을 젊은 여성 층으로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는 디바이스와 콘텐츠가 결합된 미디어 컨버전스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를 감안해 스마트빔을 지속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