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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KB희망서포터즈' 8기 발대식 개최

총 9명으로 구성된 'KB희망서포터즈' 8기 대원들은 KB매직카 긴급출동과 고객안내 프로세스 등 다양한 고객 접점 서비스의 체험과 함께 각종 아이디어를 제안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9명의 희망서포터즈 인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KB손보



KB손해보험은 8일 서울 역삼동 소재 본사 대회의실에서 공식 고객패널인 'KB희망서포터즈' 8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같은날 밝혔다.

패널 제도는 KB손보의 심사를 거쳐 선발된 고객 대표들이 소비자의 시각에서 기업의 서비스를 살피고 이를 토대로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일종의 '역지사지' 모니터링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2년 1기 운영과 함께 시작된 KB희망서포터즈 활동은 이날 열린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4개월 간 실시된다.

고객패널에 선발된 9명의 고객들은 KB손보에서 운영 중인 긴급출동 'KB매직카 서비스'와 이메일·SMS·DM 등 고객들에게 발송되는 안내 프로세스에 대한 체험과 평가를 진행한다. 또 업무 담당자들의 '상시 고객의견 청취채널' 역할도 겸할 예정이다. 실제로 회사광고 제작안과 신상품 컨셉 등 주요 회의에서 제시한 고객패널의 의견들이 의사 결정에 반영되고 있어 각 업무부서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발대식에 참석한 양종희 KB손보 사장은 "고객의 의견을 좀 더 가까이에서 듣고 체계적으로 적용하고자 'KB희망서포터즈' 8기를 출범하게 됐다"며 "30-40대 주부층을 대표하는 9명의 패널들을 통해 회사의 고객서비스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B희망서포터즈'는 지난 2012년 3월 처음 출범하여 콜센터·홈페이지·장기보험금 보상 시스템 등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개선 의견과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해왔다. 지난 7기까지의 활동을 통해 가상 Fax 시스템 구축·홈페이지 내 가입상담 신청화면 변경 등 회사 전반에 걸쳐 개선된 업무 아이디어가 300여 건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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