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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T전화' 가입자 1천만 돌파…"보이스피싱 차단율 38%"

T전화 인포그래픽. / SK텔레콤



SK텔레콤은 통화와 관련된 각종 정보와 기능들을 한 곳에 모은 통화플랫폼 'T전화'의 가입자가 1000만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T전화는 사용자들에게 스팸·스미싱 위험번호 알림과 연락처에 저장되지 않은 상호에 대한 검색, 그룹통화 등 통화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통화플랫폼이다.

보이스피싱이나 사기 가능성이 높은 번호로부터 전화가 올 경우 이를 벨소리와 함께 알려주는 '안심벨소리' 기능, O2O(Online to Offline) 회사의 직원 방문 시 통화화면에 직원임을 확인시켜주는 기능 등이 핵심이다.

SK텔레콤은 보이스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시작한 보이스피싱 정보 표시, 안심차단 기능을 통해 보이스피싱 의심전화 사전 차단율을 38%까지 끌어올리며, 연간 1712여명이 197억원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피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T전화는 당초 SK텔레콤 가입자들만을 위해 제공됐으나 타사 사용자들의 지속적인 사용 요청에 따라 지난해 12월 KT와 LGU+, 알뜰폰 사용자들을 위한 앱 버전의 T전화를 출시했다.

SK텔레콤은 가입자의 사용패턴을 분석한 결과 저장된 연락처 가운데 가장 많은 검색이 이뤄진 연락처는 '엄마'라고 밝혔다. '엄마'의 검색 횟수는 무려 86만회로 '아빠'보다 3.8배 많은 검색 횟수를 기록했다.

전화번호 저장 없이 상호명을 검색하는 T전화 검색을 통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아본 업종 검색어는 '치킨'이었으며, 이어 '금융·카드사', '중국집', '피자', '콜택시' 순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T전화에 대한 해외 사업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어 글로벌 시장 진출도 검토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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