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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201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모델들이 LG유플러스가 발간한 '201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소개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한해 동안 경제, 환경, 사회 부문에서의 활동 성과와 미래 비전을 담은 '201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고객, 임직원, 지역사회 등 주요 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 상생을 통한 가치창출 활동과 성과를 담고 있다. CEO 메시지와 함께 이해관계자 접점 분야를 담당하는 각 사업본부장과 CHO, CRO 등 주요 경영진의 인사말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향한 의지를 담았다.

권영수 부회장은 CEO 메시지를 통해 "통신은 믿음(信)을 통(通)하게 하는 것이다"라며 "LG유플러스는 경제, 사회, 환경을 아우르는 공유가치를 창출하고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선보이며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는 중요성 평가를 통해 이해관계자들의 관심이 높고 경영활동에 미치는 영향이 큰 ▲IoT 생태계 구축 ▲사회적 나눔 활동 ▲고객신뢰 강화 ▲인재 개발과 육성 ▲협력회사 지속가능성 제고 ▲인재 확보와 유지 등 6개 핵심 보고 이슈를 선정하고 상세히 기술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안전과 생활편의, 에너지 절감 등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IoT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IoT 생태계 구축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인재개발, 기술개발, 기반확립 활동에 대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는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확대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보다 체계적으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지속해 나가기 위해 경영진과 임직원을 비롯해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인터뷰와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에 반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발간된 LG유플러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글로벌 작성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 G4'를 기준으로 작성했다. 보고 내용의 객관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전문검증기관인 'IMCSR'의 제 3자 검증을 거쳤다. 국문과 영문 보고서 전문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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