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과 유럽축구가 개막하고 폭염과 열대야가 지속되면서 집에서 편안하게 맥주 등 음주를 즐기는 이른바 '홈술족'이 늘고 있다.
이에 집에서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 안주류가 홈술족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15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의 올해 7월까지 간편식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12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업계는 간편하게 조리하고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GS25는 PB(자체브랜드) 상품인 '바삭바삭 크리스피치킨'을 출시했다. 닭가슴살이 40.08%가 함유된 '바삭바삭 크리스피 치킨'은 건조된 냉장 닭가슴살을 다시 한 번 구워 수분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방법을 통해 쉽게 눅눅해지는 튀김의 단점을 보완했다. 바삭한 식감으로 출시된 뒤 두 달 만에 25만개 판매량을 기록했다.
미니스톱은 최근 간편 안주 '미니포차' 2종을 출시했다. 안주 조리 과정의 번거로움 없이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 안주로 젊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그 인기가 높다. 미니포차는 채소, 목이버섯과 새콤달콤한 소스를 곁들인 정통 탕수육과 토마토 소스에 치즈 토핑을 한 치즈소세지야채볶음 2가지로 가까운 미니스톱 편의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미리 구매해 생각날 때마다 하나씩 즐기는 간편 식품도 인기다.
100%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도드람육포는 달콤한 양념과 함께 소고기 육포와는 다른 돼지고기 육포 특유의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많이 찾는 간식거리 중 하나다. 한 입 크기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약불에 구워 색다른 맛을 즐길 수도 있다. 도드람육포는 도드람 온라인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현재 도드람육포 1세트 구매 고객에게 1세트를 추가로 증정하는 '1+1'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청정원 '츄앤'은 첨가물 없이 자연 재료를 가공하여 만든 원물 간식이다. 건강한 자연의 맛을 강조하여 웰빙 간식으로도 유명한 '츄앤리얼'은 출시 이후 '고구마츄' 외에 군고구마, 감, 밤 등이 추가로 출시됐다. 그 외에도 바삭한 식감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치즈, 완두, 대추 등을 재료로 한 '츄앤크리스피'가, 초콜릿을 입힌 사과와 견과 및 과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츄앤디저트' 추가로 출시됐다.
간단한 조리만으로 외식 못지 않은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다.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은 술안주로 인기 있는 강원 춘천의 '춘천식 닭갈비'를 가정간편식으로 출시했다. 하림 '춘천식 닭갈비'는 국내산 닭다리 살을 국내산 고추가루와 양파, 마늘 등으로 양념해 춘천닭갈비 맛을 담았다. 제품을 프라이팬에 부어 익히기만 하면 된다.
사조해표는 간편하게 건강한 연어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제품 '연어레시피 스테이크'를 판매하고 있다.'연어레시피 스테이크'는 알래스카산 통살 연어에 레시피 소스를 더한 상온 연어 스테이크로 전자레인지에 1분만 조리하면 와인과 잘 어울리는 연어 스테이크가 완성된다. 이탈리안 토마토 소스와 허브 딜 소스 2종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