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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오브 레전드 팝업 스토어, 5만 명 몰려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개설된 '롤 팝업스토어'에는 한 달 동안 5만 명이 방문했다. /라이엇 게임즈



세계적인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롤·LoL)'의 팝업 스토어가 성황을 이뤘다.

라이엇 게임즈는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한 달 동안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개설한 '롤 팝업스토어'에 총 5만여 명이 방문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한국 이용자들을 위해 라이엇 게임즈가 세계 최초로 개설한 공식 팝업스토어였다. 컵, 문구류, 의류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해 게임 밖에서도 콘텐츠를 즐기는 재미를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오픈 첫 날인 7월 15일에는 팝업스토어 개정 1시간 전부터 이용자들이 줄을 서서 입장을 기다렸고 여름방학이 시작된 7월 29일부터는 방문객이 2배 증가했다. 행사 기간 일 평균 방문객 수는 1500여명에 달했다.

상품 가운데는 '미스터리 박스'가 가장 큰 인기를 얻었다. 이 상자는 피규어, 인형, 액세서리가 무작위로 각 1종 담겼다. 개별 구매 가격보다 저렴하고 더 이상 판매하지 않는 한정상품도 포함된 것이 인기 요인이다. 평일 100개, 주말 200개 수량으로 한정 판매된 미스터리 박스는 오픈 첫날 1시간 만에 당일 판매 분이 매진됐고 한 달 동안 총 2200개가 판매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용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팝업스토어에서 판매했던 상품을 온라인 라이엇 스토어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롤 챔피언들이 형상화된 '프로젝트' 의류와 마우스 패드 등이 판매되며 개학 시기에 맞춰 학교를 테마로 한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플레이어들에게 게임을 바탕으로 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롤 콘텐츠와 한국화를 접목한 '리그 오브 레전드: 소환展' 전시를 개최했고 최근에는 인기 락밴드 '국카스텐'과 e스포츠 프로리그 '롤 챔피언스 코리아' 테마송을 공개해 큰 관심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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