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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보 곽범국 사장 "보호금융상품, 예금보호 로고 통해 쉽게 확인 가능"

곽범국 예금보험공사 사장(오른쪽 두 번째)과 이순우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왼쪽 첫 번째), 황종섭 하나저축은행 대표이사(오른쪽 첫 번째)가 하나저축은행 서울시청역점에서 '1호 예금보호 로고'가 부착된 통장을 개설한 고객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예보



예금보호 로고./예보



예금보호 로고 부착 예시./예보



"예금보호 로고는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취약금융소비자를 배려하고 보호할 수 있는 수단이다. 예금보호 로고 사용이 저축은행을 비롯한 은행 등 타업권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

곽범국 예금보호공사 사장은 18일 예금보호 로고의 사용이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금융회사와 금융소비자의 관심을 당부하며 이 같이 말했다.

곽 사장은 이날 하나저축은행 서울시청역점에서 이순우 저축은행중앙회 회장, 황종섭 하나저축은행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자 등 취약금융소비자가 보호금융상품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개발된 예금보호 로고를 통장에 직접 시범부착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예보는 취약금융소비자 등이 보호금융상품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부보금융회사가 에금보호 로고를 금융상품의 통장, 증서, 상품안내서, 인터넷·모바일 화면 등에 표시하길 권장하고 있다.

곽 사장은 "급속한 고령화의 진전과 저금리 지속 등으로 취약금융소비자에 대한 보호가 시급한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며 "예금보호 로고는 더 세심한 배려와 보호가 필요한 취약금융 소비자의 눈에 잘 띄고 또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예금보호 로고는 인터넷과 모바일 뱅킹의 확산 등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도 적합한 표시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곽 사장은 "저축은행 업권을 포함하여 은행 등 타업권으로 예금보호 로고 사용이 확산될 것을 기대하며 금융회사와 금융소비자의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예보는 "금융회사가 예금보호 로고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공사 홈페이지에 전자파일을 공개하고 사용 가이드 등을 배포할 예정"이라며 "일정기간 경과 후 도입효과 분석과 업계 의견 수렴을 통해 확대 실시·제도화 방안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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