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열기가 한창인 요즘 오픈마켓에는 'W.I.N 열풍'이 일고 있다.
18일 국내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에 따르면 지난 8~15일 동안 TV (Watch) 제품, 각종 응원도구 (Interesting), 야식 관련 제품(Night Meal) 판매가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경기를 좀 더 생생하게 관람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대형 TV 구입이 크게 상승했다. 이 기간 Full HD TV 제품 중 브라운관 163㎝ 이상에 해당하는 제품이 약 478% 판매가 증가했다. 같은 크기의 UHD TV는 583% 상승했다.
응원도구와 경기용품도 약 25배(2500%) 성장했다. 야광팔찌에서 헤어 머리띠, 막대풍선 등 응원의 재미를 더해줄 응원도구들이 최대 37%까지 할인 판매한다.
즉석식품과 간식류 판매도 같은 기간 두 자릿수 성장했다. 과자와 간식류가 31%, 국수와 면요리류가 25%, 즉석식품류도 78% 판매가 올랐다. 그 중 야식으로 즐기기 좋은 피자, 치킨, 족발 제품들이 475%로 큰 성장세를 나타냈다. 떡볶이와 쫄볶이류가 131%, 피자와 햄버거 156%, 어묵·튀김·순대류가 14% 늘었다.
옥션은 이러한 응원 열기와 함께 오는 22일까지 100% 당첨되는 '옥션 스타디움'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 선수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면 오늘의 따봉찬스 제품 중 1개 품목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치킨, 피자, 커피 상품권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다. 또한 채택된 메시지는 서울 시청 근처 옥외 전광판에서 소개되는 기회도 제공된다.
G마켓은 오는 22일까지 쌈바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밤 8시부터 12시 사이에 받을 수 있는 20% 심야쿠폰을 제공하는 것. 우리 선수들의 선전 여부에 따라 최대 5만명에게 멕시카나, 또래오래 치킨 50% 할인쿠폰도 선착순 배포한다. 또한 삼성전자 브랜드관 모든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중복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큐레이션 쇼핑몰 G9도 지난 8일부터 박보검의 '응원 이모티콘'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G9와 카카오톡 플친을 맺으면 태극전사들의 승리를 기원하는 박보검의 응원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모두 50만명에게만 한정으로 지급된다.
옥션 관계자는 "최근 한달간 전년대비 와이드 TV, 응원도구, 간식류 제품이 두 자릿수 이상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며 "경기 시간이 주로 새벽인 점을 감안해 야식, 간식류와 함께 생생한 경기 관람을 위해 TV 제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 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