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가 국내 최초 1000만곡 실 서비스를 돌파했다./벅스
벅스는 국내 최초로 1000만곡을 실 서비스하며 국내 음악 서비스 업체 중 최다인 1800만곡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벅스는 대규모 음원을 보유한 해외 레이블과 연이어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1800만곡을 확보하게 됐다. Melodiya(멜로디야/ 러시아), Cedille(세이디/ 미국), Prophone(프로폰/ 스위스), Dacapo(다카포/ 덴마크), ATMA Classique(아트마 클래식/ 캐나다) 등 각국을 대표하는 클래식과 재즈 레이블과 Carpe Diem(카르페 디엠), Proprius(프로프리우스), Skarbo(스카르보)와 같은 고음질 전문 레이블과도 손을 잡았다.
이 중 1000만곡이 벅스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된다. 연말까지 나머지 음원의 실 서비스 작업을 완료해 '2000만곡 서비스' 시대를 앞당긴다는 계획이다.
고음질 음원 FLAC(Free Lossless Audio Codec) 역시 240만곡을 보유하며 국내 최대치를 기록 중이다. 2009년 국내 처음으로 FLAC 원음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한 벅스는 '슈퍼사운드'라는 캠페인 아래 고음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벅스는 1000만곡 서비스를 기념해 신개념 음악 멤버십 '니나노 클럽'을 한 달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한시적으로 진행한다. '니나노 클럽'은 1년간 매달 3000원에 무제한 음악 감상, 웹툰 플랫폼 5000원 자유이용권 매월 제공, 티켓링크 예매 수수료 면제, 유명 카페 체인점에서 커피 구매 시 20% 상시 할인 등 혜택이 풍성한 멤버십이다.
벅스 관계자는 "다양한 음악을 좋은 음질로 제공하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국내 최초 1000만곡 서비스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며 "회원 분들의 다양한 음악적 욕구가 벅스에서 해결되고 깊은 만족까지 느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