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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백화점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양극화 뚜렷

모델들이 추석 선물세트를 소개하고 있다./롯데백화점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백화점 업계가 선물세트 본 판매에 들어간다. 선물세트는 '프리미엄'과 '실속형'으로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22일 본점,잠실점,부산본점 등 8개 점포에서, 26일부터는 모든 점포에서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늘렸다. 고객들의 양극화 트렌드와 저가 선물세트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사회 분위기를 반영해 실속형 선물세트의 물량을 늘렸다. 10만원 이하 중저가 선물세트의 물량을 전년보다 25% 이상 확대했다. 건과, 와인 등 5만원 이하 선물세트의 물량은 지난해보다 30% 이상 늘렸다. 한우는 생산자들과의 사전계약을 통해 물량을 확보해 10만원대 실속 선물세트를 3만 세트 이상 준비했다.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강화했다. 한우, 청과, 와인 등 상품군별로 최고급 상품으로 구성한 '프레스티지 L' 선물세트의 물량을 전년대비 15% 이상 증가한 5만 세트를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측은 사육두수와 도축 물량의 감소로 산지 경매가가 지난해보다 10% 이상 오른 한우의 경우 사전에 물량을 확보해 가격 상승폭을 3% 수준으로 최소화했다고 롯데백화점은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달 29일부터 전국 15개 점포에서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전체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보다 15%가량 늘렸다. 한편 합리적인 가격대의 '실속세트'는 지난해보다 20%, 프리미엄 선물인 '현대 명품 세트'는 10% 늘릴 예정이다. 실속세트 가운데는 청과, 가공식품, 와인을 중심으로 5만원 이하 선물세트 물량을 30%가량 확대한다.

신세계백화점은 25일부터 서울지역, 29일부터는 다른지역 점포에서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에 들어간다. 싱글족 등 1∼2인가구 증가와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해 소포장 선물을 늘려 5만원 이하 제품 물량도 모두 9만세트로 지난해 대비 60%가량 확대한다. 전체 선물 물량을 11% 늘린것과 비교하면 실속형 선물세트의 증가폭이 두드러진다.

AK풍요지본 선데이 수제잼 세트/AK플라자



AK플라자는 9월2일부터 16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에 돌입한다. 추석 선물세트의 콘셉트는 '식품의 진정성은 기본에서 나온다'라는 '본(本)'을 주제로 AK플라자 단독 상품인 '유일지본', 가성비 테마의 중저가 상품인 '풍요지본', 각 지역 대표 산지 특산상품인 '향미지본', 최상위 품질의 프리미엄 상품인 '일품지본' 등 4가지 테마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불황형 소비와 김영란법 시행 등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해 '풍요지본' 테마에 속하는 5만원 이하 실속형 상품군 물량을 늘렸다.

갤러리아백화점은 26일부터 본 판메에 돌입한다. 5만원 미만의 실속 추석선물세트를 전년대비 47개를 추가 구성, 모두 424개 세트를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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