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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이마트 노브랜드 중국 진출한다

노브랜드 버터쿠키/이마트



노브랜드 감귤 주스/이마트



노브랜드 토마토 주스/이마트



이마트의 노브랜드가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

이마트는 최근 실속형 자체브랜드(PL) 상품인 노브랜드 버터쿠키,김, 토마토 주스, 감귤 주스 등 모두 4종의 상품을 중국 메트로(METRO)에 공급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우선 1차적으로 1만5000달러(약 1700만원) 상당의 물량을 공급한다. 이르면 9월 안에 중국에서 본 판매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메트로는 독일의 대표적 유통기업으로 월마트와 까르푸에 이은 세계 3위의 소매업체다. 현재 유럽, 아시아 등 33개국에 2200개에 달하는 매장을 운영 중이다. 중국에만 88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노브랜드의 중국 메트로 수출은 해외 유통기업 오프라인 매장에 처음으로 직접 수출하는 사례"라며 "노브랜드가 중국에서 인기를 끈다면 수출 품목 수를 점차 확대하겠지만 아직 선적 작업 중이라 경과를 지켜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28일 오픈한 이마트 몽골점에서는 노브랜드 초코칩 쿠키, 조미김 등이 큰 인기를 끌면서 불과 약 20일 만에 6억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올리며 대표적인 인기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는 당초 계획보다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몽골점 전체 매출의 약 7%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오픈한 베트남 이마트 고밥점에서도 전체 매출의 3%가량을 노브랜드가 차지하는 등 인기가 높다.

천병기 이마트 해외사업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노브랜드를 비롯한 다양한 이마트 자체브랜드와 중소기업 상품을 해외 유통기업에 수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브랜드는 지난해 4월 건전지와 차량용 와이퍼 등 9개 상품으로 국내에 처음 선보였다. 현재 300여개 이상의 상품으로 확대되며 올 상반기에만 국내에서 638억의 매출을 올리며 이마트 대표적 브랜드로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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