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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ING생명 정문국 사장, 청년 CEO 고객들과 만남 가져

정 사장은 23일 청년 CEO 고객 5명을 한 자리에서 만나 ING생명이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을 듣고, CEO로서 서로의 고민과 공감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ING생명



ING생명 정문국 대표이사 사장이 23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더플라자호텔에서 청년 CEO 고객들과 만남을 가졌다고 ING생명이 같은날 밝혔다.

이번 자리는 ING생명의 고객 서비스 제도인 '고객스마일 프로그램' 일환으로 마련됐다. '고객스마일 프로그램'은 고객이 보험상품에 가입한 이후 3개월 이내에 담당 FC가 방문해 다시 한번 가입 상품을 안내하고 1년과 2년이 되는 시점에 계약 재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인생 주기별 라이프 사이클을 체크하고 기계약 보장내용과 미청구 보험금 여부 등을 확인한다. 또 고객센터와 모바일센터 앱(App) 고객에 대한 혜택 그리고 서비스 이용을 안내한다.

정 사장은 이날 청년 CEO 고객 5명을 한 자리에서 만나 ING생명이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을 듣고, CEO로서 서로의 고민과 공감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정 사장은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는 의미에서 매 분기 고객을 직접 방문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이관고객을, 5월에는 가족고객을 방문하여 다양한 고객층의 의견을 청취했다.

한편 ING생명은 지난 2014년 11월 '고객스마일 프로그램'을 본격 실시한 이후 지금까지 약 43만명의 고객을 재방문해 보장 내용을 점검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모니터링 결과 이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의 93%가 만족한다는 의견을 내놓은 바 있다.

정 사장은 "고객스마일 프로그램과 영업활동관리 모델 '아이탐(i-TOM)' 등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제대로 된 고객관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실천하는 차별화된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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