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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스마트폰 셀카앱 시장, '스노우' 독주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의 조사에 따르면 스노우가 국내 셀카앱 시장에서 독주를 이어가고 있다. /와이즈앱



치열한 셀카앱 시장에서 네이버의 '스노우'가 2위와 2배 격차로 독주하고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발전하며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 지인과 SNS로 공유하는 '셀카' 문화가 활발해지고 있다. 사진을 보다 재미있고 편하게 찍을 수 있게 해주는 셀카 애플리케이션의 가치도 높아졌다. 중국의 유명 셀카앱 '뷰티플러스'를 서비스하는 '메이투'는 최근 홍콩증권거래소에 기업공개를 신청했다. 시장은 메이투가 연말까지 상장을 통해 최대 1조1200억원의 현금을 조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셀카앱의 가치가 상승하며 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바이두 등 글로벌 IT 기업들도 앞 다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해진 네이버 의장은 지난 7월 라인 상장 간담회에서 자회사 캠프 모바일의 셀카앱 '스노우'를 제2의 라인 신화 후보로 지목했다. 카카오도 이달 17일 셀카앱 '카카오톡 치즈'를 선보였다.

30일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은 스노우가 지난주 국내 스마트폰 셀카앱 사용자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스노우의 사용자는 324만명으로 2위 '캔디카메라' 149만명의 2배가 넘는 사용자에게 선택받았다. 카카오가 선보인 카카오톡 치즈는 123만명으로 3위를 차지했고, 서비스 전면 무료화를 선언했던 '싸이메라'는 107만명이 사용해 4위에 그쳤다. 5위는 사용자 103만명의 '푸디'였다.

상위 10개 셀카앱의 이용자 연령대는 10대와 20대가 전체의 67%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이 지난 한 주 동안 전국 2만451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95% 신뢰수준에 오차범위는 ±0.7%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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