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은 공기청정기 중 최상급 단계인 H14등급 헤파필터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해 먼지와 오염물질을 완벽하게 제거한 '웰스 제로(ZERO) 공기청정기'(모델명: KW-A09W1)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은 헤파필터 중 가장 높은 단계인 H14등급의 '제로 클리어 헤파필터'를 탑재해 공기 중 1.0㎛(마이크로미터, 1㎛=100만분의1m)의 미세먼지부터 0.3㎛의 극초미세먼지 및 유해 바이러스까지 99.995% 제거하는 것이 특징. 헤파필터는 공기 제어 성능에 따라 H10에서 H14단계로 구분하며, 숫자가 높을수록 더 작은 미세먼지를 걸러준다.
현재 시판되는 공기청정기나 에어컨의 경우 H11~H12 등급의 헤파필터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H14등급의 헤파필터는 병원이나 실험실, 전자산업 등 미세먼지 제어가 필요한 곳에서 주로 이용된다.
'웰스 제로'의 헤파필터는 외부는 물론 가정 내 생활에서 발생되는 각종 미세먼지와 유해물질 제거 효과가 탁월하며, OIT 등 항균을 위한 화학물질 등의 배출 위험 요소가 없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웰스 제로 공기청정기'는 H14등급의 헤파필터로 깨끗해진 공기를 집안 구석구석까지 내보내기 위해'하이브리드 듀얼팬 시스템'을 적용해 공기 청정 및 순환 성능을 더욱 강화했다.
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집안 실내외 공기 오염 상태를 제품과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축적된 공기 오염 상태는 데이터를 진단하고 분석해 개개인별 가구의 공기 상태 유형에 맞는 맞춤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실내외 공기 상태는 공기청정기 상단에 부착된 스크린이나 웰스의 IoT 서비스인 '웰스 홈(Wells HOME)'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종합적인 공기청정 상태는 물론 ▲실내먼지 ▲가스 ▲온도 ▲습도 ▲거주지역 미세먼지 등 세부 항목별로 상태를 수치로 보여준다.
공기 상태는 0~100으로 수치화돼 나타나며, 숫자가 높을수록 깨끗한 상태다. 수치와 함께 직관적으로 공기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도록 공기청정 정도에 따라 4가지 색깔로 표시해준다.
맞춤형 공기질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웰스 홈' 앱 실행 시 가족 구성원에 대한 나이, 성별, 임신유무, 아토피 등 기본적인 정보를 등록하면, 해당 정보를 공기 오염 데이터와 함께 분석해 우리 가족 및 집에 꼭 맞는 최적의 공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가격은 월 렌탈료가 3만3900원이다. 제휴카드 이용 시 최대 월 2만원의 할인 혜택이 적용돼 1만3900원의 비용으로도 렌탈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