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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갤노트7' 고객 케어 프로그램 가동…전용 콜센터 운영

SK텔레콤이 리콜 사태가 발생한 '갤럭시노트7' 교체와 환불 조치를 위해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선제적으로 가동한다고 5일 밝혔다.

앞서 삼성전자는 2일 갤럭시노트7 전량 리콜을 공식 발표한 데 이어 3일 서비스센터에서 배터리 이상 유무를 점검할 수 있게 했다. 제품 진단 프로그램은 18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19일부터 단말 교환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갤노트7 교체 및 환불 문의 증가에 대비해 안내 서비스를 대폭 강화해 이번주부터 갤노트7 전용 상담 콜센터를 운영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해당 단말 구매고객 전원에게 상세 교환 절차와 일정 등을 문자 메시지를 통해 개별적으로 공지한다.

SK텔레콤은 지난 3일 전국 유통매장에 고객 응대 체계 구축을 이미 완료했다고 밝혔다.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 예약가입 고객의 경우는 택배나 별도 지점 방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해외 체류 등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고객의 경우에는 19일 이후라도 교환 신청을 할 수 있게 했다.

'T갤럭시클럽' 가입 기간도 기존 10월말에서 11월말까지 연장된다. SK텔레콤의'T갤럭시클럽', '프리미엄클럽', '폰세이프' 등 보험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일할 보험료를 모두 면제 받는다. 개통 후 14일 이후 해지할 시 발생하는 '공시지원금 약정할인반환금'도 모두 면제 받을 수 있다.

한편 KT도 갤노트7과 관련, 대책회의에 나서 조만간 대응 프로모션을 내놓을 계획이다. KT 관계자는 "아직 확실하게 결정된 사항은 없지만 타 통신사와 비슷한 정도로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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