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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3사 '갤노트7' 조치 마련…위약금·보험료 면제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3사가 '갤럭시노트7' 구입 시기와 상관없이 개통 철회 및 환불을 오는 19일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이동통신 3사는 리콜 사태가 발생한 갤노트7에 대해 개통 철회와 환불에 응한다고 5일 발표했다. 위약금과 휴대폰 보험료는 모두 면제한다.

앞서 삼성전자는 2일 갤노트7 전량 리콜을 공식 발표한 데 이어 3일 서비스센터에서 배터리 이상 유무를 점검할 수 있게 했다. 제품 진단 프로그램은 18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환불 기한은 오는 19일까지다. 이동통신사는 갤럭시노트7 고객에게 신제품으로 교체받을 장소 등을 문자 메시지로 안내할 예정이다.

우선 SK텔레콤은 이번주부터 갤노트7 전용 상담 콜센터를 운영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해당 단말 구매고객 전원에게 상세 교환 절차와 일정 등을 문자 메시지를 통해 개별적으로 공지한다.

SK텔레콤은 지난 3일 전국 유통매장에 고객 응대 체계 구축을 이미 완료했다고 밝혔다.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 예약가입 고객의 경우는 택배나 별도 지점 방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해외 체류 등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고객의 경우에는 19일 이후라도 교환 신청을 할 수 있게 했다.

'T갤럭시클럽' 가입 기간도 기존 10월말에서 11월말까지 연장된다. SK텔레콤의'T갤럭시클럽', '프리미엄클럽', '폰세이프' 등 보험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일할 보험료를 모두 면제 받는다. 개통 후 14일 이후 해지할 시 발생하는 '공시지원금 약정할인반환금'도 모두 면제 받을 수 있다.

KT도 갤노트7 전담 고객센터를 확대 운영한다. 전담 고객센터에서는 고객이 개통한 개통 대리점의 주소·전화번호 안내, 교체방법, 유의사항 등을 안내한다. 온라인으로 개통한 고객에게는 지정된 대리점과 장소에서 교체하도록 한다.

KT는 갤노트7을 개통 취소한 고객에게 위약금을 면제하기로 했다. 19일부터 30일까지 갤노트7 신제품으로 교체한 모든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쇼를 증정한다.

LG유플러스도 갤노트7에 대한 고객 문의 증가를 대비해 ▲ 해당 단말 개통고객에게 안심문자 발송 ▲ 단말 교체 가능 일자 및 장소 MMS로 추가 공지 ▲ 전국 대리점, 직영점 및 판매점에 고객 응대 체계 확립에 나섰다.

갤럭시노트7 개통을 취소하거나 환불하고 싶은 고객은 기존에 납부했던 폰케어플러스 옵션 보험료와 공시지원금 약정할인반환금을 모두 면제받는다.

갤노트7 구매 지원 프로그램인 R클럽으로 가입한 고객은 19일까지 개통 취소를 진행하면 기존에 납부했던 폰케어플러스 옵션 보험료를 모두 면제받는다.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고객은 택배로 단말기 반납(착불)을 통해 19일 택배 접수분까지 취소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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