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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CJ푸드빌, 中 상하이에 비비고·뚜레쥬르 복합매장 오픈

중국 상하이 중심지에 오픈한 뚜레쥬르 '정안케리점'/CJ푸드빌



중국 상하이 중심지에 오픈한 비비고 '정안케리센터점'/CJ푸드빌



CJ푸드빌은 중국 상하이 핵심 상권인 난징시루(南京西路)에 비비고와 뚜레쥬르를 동시 개설했다고 6일 밝혔다.

비비고와 뚜레쥬르 매장이 자리한 복합몰 '정안케리센터(Jing An Kerry Centre)'는 상하이 상권 중 소비력 상위권에 들 정도로 경쟁력 있는 난징시루에 있다. 상하이 지하철 2·7호선이 지나 유동인구가 많고 주변 오피스와 주거지 등이 밀집해 있다.

CJ푸드빌 측은 상하이 복합매장 오픈으로 향후 복합화 모델 성공 가능성을 조기 테스트하고 중국 내 한국 외식 브랜드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비비고 '정안케리센터점'은 비비고가 지난해 9월 상하이에 첫 점포를 내고 약 1년 만에 개설한 2호점이다. 기존 중국 비비고와도 차별화되는 새로운 콘셉트를 적용했다.

인테리어는 한국 전통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항아리와 창호, 기와 등을 소품으로 활용하고 전체적으로 원목 장식장과 테이블을 배치했다. 메뉴도 새롭게 선보인다. '비빔밥 소반'과 '잡채와 김치소반' 등 '2015 밀라노 엑스포' 한국 국가관 레스토랑을 맡아 선보였던 메뉴를 해외 비비고 매장 중 처음으로 정식 메뉴로 내놨다. 또한 해산물과 고기류를 풍성하게 담은 그릴 메뉴 등 고급스러운 정찬 느낌의 메뉴를 강화했다.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점을 고려해 '전주 비빔밥', '김치찌개 차림상' 등의 메뉴를 런치 스페셜 메뉴도 대폭 구성했다.

뚜레쥬르 '정안케리점'은 몰 1층에 위치해 고객이 몰 내부를 통해서 뿐 아니라 매장 외부에서 바로 드나들 수 있다. 매장 내에 신선하고 다양한 과채주스를 만들어 판매하는 '주스바'를 마련했다. 복합몰 내에 베이커리 외에 다양한 F&B 브랜드가 입점해 있어 경쟁우위 점유와 상하이 고객의 착즙주스에 대한 니즈 충족을 위해 '주스바'를 도입했다. 오피스 고객 등 정기 구매 고객을 위한 디톡스 주스, 밸런스 보틀 등 다양한 착즙 과채주스를 제공한다. 뚜레쥬르는 이 매장을 향후 '주스바'를 중국,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시키기 위한 테스트 모델로 삼을 방침이다. 여러 종류의 빵 이외에 브런치와 애프터눈 티 등을 제공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2020년에 중국에서 뚜레쥬르 1000점, 비비고 130점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번 복합화 콘셉트 매장이 주목할 만한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한국 외식 브랜드의 우수성과 가능성을 중국 전역에 더욱 널리 알리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CJ푸드빌은 2020년까지 글로벌 사업 매출 비중을 전체 매출의 50% 이상으로 올려 글로벌 톱10 외식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두고 있다. 현재 비비고, 뚜레쥬르, 투썸커피, 빕스 등의 브랜드를 해외에 수출해 10개국에서 29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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