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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임직원·기업고객 대상 기술 트렌드 세미나 성료

TTS에서 김철수 KT 커스터머 부문장 부사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 KT



KT는 자사 임직원과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제 4차 산업혁명과 도시의 미래'를 주제로 'Technical Trend Seminar(TTS)'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KT는 올해 4회를 맞이하는 TTS는 최근 기술 트렌드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고객에게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는 동반성장의 목적을 가지고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세미나에서는 최근 활발히 진행되는 4차 산업혁명과 국가 정보화 사업에 대한 국내외 추진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실제 KT와 지역자치단체가 협력하고 있는 부산 통합 재난망 구축 사례, 제주 스마트 관광섬 추진 사례 등을 토대로 지자체가 인프라를 지원하는 형태의 미래 생활 환경 변화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참여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KT의 주요 기업용 상품솔루션 체험장도 별도로 마련했다. 체험장에는 ▲얼굴만으로 보안 인식이 되는 '페이스캅' ▲개인용 디바이스에서 활용 가능한 사내 커뮤니케이션 툴 'KT 비즈 커뮤니케이터' ▲개인용 디바이스와 업무용 디바이스를 분리·사용할 수 있는 '기업용 LTE' ▲'스마트결제단말' 등이 전시됐다.

김철수 KT 커스터머 부문장 부사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선도적 IT기업인 KT가 새 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고민한 내용들을 임직원 및 고객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모든 것이 기존과 확연히 달라지는 제4차 산업 혁명의 시류에 성공적으로 대응하고, 나아가 사회 구성원들의 삶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사업의 아이디어를 얻어가기 바라며 새로운 세대를 KT와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지자체 관계자는 "스마트시티의 실제 사례를 통해 글로벌 트렌드를 익히는 기회임과 동시에 실제 적용되는 KT 솔루션을 체험하면서 기술 작동원리와 파급효과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자리"라며, "업무 현장에 돌아가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홀로그램 가로보안등, 에너지 관리솔루션 등을 도입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해볼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KT는 고객들의 사업 전반에 기여할 수 있는 미래 성장 사업을 주제로 TTS를 지속 시행할 예정이며, 고객사들의 참여를 위해 지방 대도시 중심의 순회 교육도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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