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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고객·사내자문단 꾸려 서비스 개선에 반영

SK텔레콤 사내자문단이 9일 서울 중구 을지로 SK텔레콤 T타워에서 발대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SK텔레콤



SK텔레콤이 고객과 현장 직원의 의견을 상품·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는 등 고객 친화적 플랫폼 만들기에 본격 나선다.

11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번에 운영하는 고객·사내자문단은 앞으로 약 3개월 간 SK텔레콤이 출시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기획, 개발, 유통 등 모든 과정에 참여해 서비스 개선 방안,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실현 가능성과 기대효과가 높은 아이디어는 상품·서비스 기획 부서가 함께 보완, 발전시켜 실제 서비스에 반영한다.

지난 8월 17일부터 참여 신청을 받은 '고객자문단 5기'에는 총 539명이 지원했다. 서류 심사와 인터뷰를 통해 주부, 직장인, 대학생 등 다양한 직업과 연령층으로 구성된 고객 100명이 최종 선발됐다.

SK텔레콤 고객자문단은 지난 2014년 6월 출범 이후 상품과 서비스 개발 과정에 참여해 ▲'쿠키즈워치 준 시리즈' UX 개선 ▲'연령별 특화 요금제' 및 세부 고객군별 마케팅 아이디어 제시 ▲'케이크' 고객 접근성 개선 등의 활동을 해왔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상품·서비스 개발 과정에서부터 현장 마케터의 의견도 반영하기 위해 사내 공모를 통해 40명의 사내자문단을 선발했다.

SK텔레콤이 고객자문단과 함께 현장 마케터 중심의 사내자문단을 꾸려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K텔레콤 주지원 상품마케팅본부장은 "급격하게 변하는 시장 트렌드와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고객자문단 규모를 확대하고 사내자문단도 신설하게 됐다"며 "이번 고객·사내자문단 활동을 통해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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