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재계

한화그룹, 페이스북 팬 100만 돌파 이벤트 개최

한화그룹이 페이스북 팬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화그룹



한화그룹이 페이스북 팬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시작한다.

한화그룹은 11일 공식 페이스북 팬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한화그룹이 2012년 그룹 페이스북을 개설한지 4년 만이며 국내 주요 그룹 가운데 네 번째 기록이다.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 역시 누적 방문자 수 2000만명에 근접했다. 최근에는 인스타그램도 개설해 1825 세대와의 소통 행보에 힘을 더하고 있다.

페이스북 팬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한화그룹은 오는 30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공식 페이스북에서 100명을 선정해 더플라자 숙박권(1명), 63빌딩 워킹온더클라우드 디너 2인 식사권(2명), 더플라자 세븐스퀘어 뷔페 4인 식사권(3명) 등 한화그룹 사업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제공한다.

한화그룹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은 대외적으로도 우수한 활동사례로 평가 받는다. 한화그룹은 '2015년 대한민국 SNS 어워드'에서 올해의 페이스북으로 선정됐고 '2015 한국 PR 대상'에서는 소셜미디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근 4년간 국내 주요 소셜미디어 어워드에서 받은 상만 25건에 달한다.

한화그룹 소셜미디어는 불꽃축제, 교향악축제, 해피선샤인 등 그룹의 사회공헌사업 소개에 그치지 않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노력한다. 또한 계열사에서 진행하는 각종 프로모션과 행사를 여행, 요리, 문화, 환경 등 이슈와 접목해 젊은 직장인 및 대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있다. 직장인과 대학생이 많이 찾는 맛집 지도, 자취생이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요리 레시피, 직장 생활 에피소드, 넌센스 퀴즈 등이 대표적이다.

전국 맛집 정보를 소개하는'꿀꺽 맛지도'는 현재까지 50여편이 제작됐다. 네티즌들이 한화그룹 페이스북에 추천한 맛집을 토대로 '지하철 6호선 주변 맛집', '전통시장 맛집', '팔도해장 맛집', '회식장소 추천 맛집'등 주제별 지도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최근엔 외국인 페친도 크게 늘었다. 한국의 맛집, 서울세계불꽃축제, 갤러리아면세점, 인기 드라마 관련 아이템 등을 콘텐츠로 제작했기 때문이다.

재계 관계자는 한화그룹의 페이스북 팬 100만명 돌파에 대해 "석유화학, 방위산업 등 B2B 사업 비중에 주력하는 기업이 100만명의 팬을 확보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고 평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