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도서

한샘, 디자인최고책임자(CDO) 권영걸 사장 40번째 저서 출간



한샘은 자사의 디자인최고책임자(CDO) 권영걸 사장이 그의 40번째 저서 '신문명디자인'(표지)을 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대 교수와 서울시 부시장을 역임하는 등 '관·산·학'을 모두 경험한 권 사장은 우리나라 디자인계의 선구자로 불리며 소셜디자인 분야에서도 이름이 높다.

권 사장은 이 책을 통해 이 키워드를 보다 종합적으로 그리고 깊이 있게 설명하는 한편, 신문명의 새 시대를 열어갈 디자이너들의 행동강령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인류 미래사회의 4대 과제로 '동서양 가치를 융합한 새로운 문명의 창조',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디자인 사고의 전환', '디지털 기술의 선용과 생활의 디자인혁명', '중국의 격변과 동아시아 양식의 창조' 등을 꼽았다.

권 사장은 지금까지 '나의 국가디자인전략', '서울을 디자인한다', '권영걸교수의 공공디자인 산책', '한중일의 공간조영', '공간디자인16강(講)' 등 총 39편의 책을 펴냈다. 또 저술 뿐만 아니라 공간디자인 공공디자인 관련 다수의 논문을 국내외 학회에서 발표했고 인류건축문명권 78개국, 680여 도시를 직접 발로 뛰며 현지 조사하는 등 지구촌의 공간문화와 인간행태에 관한 흔적도 탐사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