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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CJ푸드빌, '계절밥상' 가을철 인기 메뉴 출시

동아 초절임/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계절밥상이 우리농산물 활용한 가을철 인기 메뉴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계절밥상의 가을 신메뉴는 앉은뱅이밀, 동아 등 제철 우리 농산물을 적극 활용했다. 앉은뱅이밀과 동아는 농가와 도시의 연결고리가 되어 상생의 의미를 실천하고 있는 계절밥상의 정체성을 설명해주는 대표 재료다.

앉은뱅이밀은 특유의 구수한 맛이 특징이며 키가 작아 비바람에 꺾이지 않고 병충해에도 강하다. 하지만 현재 우리 나라에 유통되는 밀은 대부분 수입산으로 앉은뱅이밀을 재배하는 농가는 줄고 있다. 계절밥상은 이 앉은뱅이 밀 보급에 앞장서고자 2014년 7월 처음 선보인 이후 '앉은뱅이밀밥'을 사계절 선보였다. 올해 가을에는 '앉은뱅이보리'도 추가해 '앉은뱅이보리채소무침'을 함께 출시한다.

동아는 동과라고도 불리며 시원하고 아삭한 맛의 박과채소다. 하나 당 길이가 60㎝, 무게는 10~15㎏에 달하는 큰 크기의 식물이지만 손질과 보관 방법이 까다롭고 1년에 2주에서 한 달 정도만 맛볼 수 있을 정도로 귀하다. 동아를 활용해 선보이는 메뉴는 '동아초절임', '동아된장국' 등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계절밥상은 우리 농가와 도시의 연결고리가 되어 우리 농가에서 정성껏 재배한 재철 귀한 재료를 고객에게 적극 선보이는 농가상생 대표 브랜드"라며 "우리 토종 농산물을 보존하고 농가 소득 증대에 더욱 기여하며 고객에게 건강하고 신선한 재료로 만든 맛있는 음식과 편안한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3년 론칭한 '계절밥상'은 우리 땅의 제철 건강 먹거리를 지속 발굴해 고객에게 소개하고 농가와 상생을 적극 도모하는 한식 브랜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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