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대형마트, 포스트 추석 마케팅 일제히 돌입

/홈플러스



캐치맙 6종 세트/롯데마트



추석 명절 연휴가 끝남과 동시에 대형마트가 일제히 포스트 추석 마케팅에 들어간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23일까지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뉴질랜드산 제스프리 그린키위를 1팩(7~13입)에 행사 특가인 4980원에 선보인다. 또한 中(중)자 크기의 제주 은갈치(해동)를 1마리에 3880원에 판매한다.

어린이 고객들을 위해 완구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대표상품으로 레고 '젯트로의 화산속 은신처'를 18만9900원에, 터닝메카드W 카이온스파이더 스페셜 세트를 6만9800원에 준비했다. 전자 완구도 특가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28일까지 전국 141개 점포와 온라인쇼핑에서 명절 준비로 지친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행사를 한다.

'명절피로 충전 비타민 가득 과일/채소' 기획전을 열고 사과, 키위, 방울토마토, 무화과, 샐러드채소, 황도복숭아, 허니듀메론, 햄프씨드 등 과일·채소류를 초특가에 판매한다. 바로 끓이는 탕류(해물탕/매운탕), 동원 간편구이 삼치/고등어/꽁치/가자미, 인기 샐러드 등 다양한 간편 조리식품도 저렴하게 준비했다.

명절 준비로 커진 가계부담을 줄여주고자 삼양라면 클래식(132g*6입, 3080원), 시네마 팝콘 지퍼백(380g, 4790원), 해피바스 요거트워시 플라워샤워(1200g, 4990원), 한라봉청(1㎏, 6900원), 메이커스 랏 4종(1만8900원) 등 다양한 식료품과 생필품도 싸게 판다.

명절 직후 완구 소비가 늘어나는 것을 감안해 터닝메카드, 카봇, 파워레인저, 레고 등 인기 캐릭터 완구 모음전도 마련했다. 주방놀이세트, CAT 기차세트, CAT 트럭헬멧삽세트, 1:14 무선조종슈퍼카 등 다양한 완구를 행사카드 결제 고객들에게 최대 50% 할인해준다.

온라인쇼핑에서도 19일부터 '첫 구매 더블혜택' 이벤트를 한다. 신규가입 고객들에게 최대 1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장바구니 쿠폰 2종과 무료배송 쿠폰을 증정한다. 신규가입 후 첫 구매 시 2000원 적립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행사카드 구매 고객 대상 5% 청구할인, 5% 장바구니 쿠폰 증정 등 최대 10%의 추가 할인혜택도 준다.

이창수 홈플러스 트래이딩기획팀장은 "명절 준비로 가중된 피로와 가계부담을 덜어주고자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과일과 채소, 간편식을 비롯해 다양한 생필품을 저렴하게 마련했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28일까지 '2016 가을 홈퍼니싱 정리제안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마트의 이번 '홈퍼니싱 기획전'은 봄, 가을철 집 단장 수요를 겨냥했다. 특히 가을철 집 단장 수요는 친척들의 방문이 끝난 명절 이후 늘어나는 것을 감안해 이달 28일까지 열린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점보 리빙박스(60L, 그린)'를 9900원에, '3단/4단 플라우드 서랍장(60*41.5*63.5㎝/33*41*66.5㎝)'를 각 4만9900원/2만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수납함으로도 사용 가능한 1인용 의자인 '싱글 스툴(다크그레이/핑크/민트/브라운)'을 1만 4900원에, 2인용인 '더블 스툴'을 2만 6900원에 선보인다. 벽 장식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그림 액자도 최대 30% 가격 인하를 통해 3만3000원, 2만9000원, 2만2000원 균일가에 준비했다.

엘포인트(L.POINT) 회원은 욕실용 수납 선반인 '초이스엘 프라임 스텐 코너'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며 세제 없이 청소가 가능한 밀대걸레인 '캐치맙 6종 세트'도 30% 할인해 판매한다.

최종도 롯데마트 인테리어스토리지팀장 은 "지난해 말 홈인테리어 특화 매장인 룸바이홈을 새로 선보인 후 세련된 디자인을 가미한 상품을 대폭 보강했다"며 "이번 홈퍼니싱 기획전을 통해 실속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