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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3사 '갤럭시노트7' 19일부터 교환 시작…"색상 변경은 불가"



배터리 폭발 위험으로 전량 리콜을 결정한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에 대해 19일부터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일제히 교환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동통신 3사는 갤럭시노트7을 구매한 가입자를 대상으로 19일부터 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SK텔레콤과 KT는 이달말까지 교환을 권장했고, LG유플러스는 내년 3월까지 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텔레콤 고객의 경우 불가피한 사정으로 단말을 교환하지 못하면 추후에도 교환이 가능하다.

교환은 동일 색상으로만 할 수 있으며, 기존에 단말이 파손된 고객도 추가 비용 없이 갤럭시노트7을 바꿀 수 있다.

다만 해당 단말 구매 고객은 통신사에 따라 구매일을 기준으로 순차 교환이 이뤄지거나 단말 구입처에서만 교환이 가능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매장 방문 전 재고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한 방법이다.

SK텔레콤은 30일까지 갤럭시노트7 교환을 개통한 순서에 맞춰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SK텔레콤 '갤럭시노트7 교환' 권장 방문 일정. / SK텔레콤



지난달 19일 개통 고객은 이달 19∼23일, 지난달 20∼24일 개통 고객은 이달 21∼24일, 지난달 25일∼이달 2일 개통한 고객은 이달 24∼30일 단말을 구매한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기존 단말이 파손됐거나 본체만 있어도 추가 비용 없이 교환이 가능하다. 기존에 받기로 했던 예약 가입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갤럭시노트7 교환과 기기변경에 따른 유통점의 비용 부담을 경감하는 차원에서 소정의 서비스 수수료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 예약 고객은 별도의 택배서비스, 지점 방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측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어 30일까지 교환을 못한 고객에게는 추후에도 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KT 가입자는 본인이 갤럭시노트7을 개통한 대리점(매장)에서 제품교환이 가능하다. 본인이 개통한 대리점은 전담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KT 관계자는 "19일부터 21일까지는 다소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22일 이후 대리점에 내방할 경우 제품교환이 보다 원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직영온라인인 '올레샵'에서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원하는 장소에서 받을 수 있는 '교환예약 시스템'을 가동한다. 올레샵 'My샵' 메뉴에 접속하면 제품교환을 위해 방문할 M&S 직영점 선택이 가능하며 방문일정도 문자로 안내 받을 수 있다.

'노트7 교환 지원시스템'에서는 자기 대리점에서 노트7을 개통한 고객 리스트를 조회 할 수 있고, 고객별 '교환대상', '교환예약', '교환완료' 처리 등이 가능하다.

이달말까지 KT에서 '갤럭시노트7' 제품교환을 한 모든 고객에게는 소정의 '스타벅스 기프티쇼'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10월 이후에 단말을 교환하려는 KT 고객은 전국 180여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내방해 제품교환을 받을 수 있다. 10월 이후 제품교환에 관한 사항은 삼성전자에서 별도로 안내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7일 교환에 관한 안내 MMS를 전체 갤럭시노트7 구매 고객에게 발송했다. LG유플러스 고객은 전국 유플러스 매장과 판매점에서 갤럭시노트7 단말 교환을 할 수 있다.

'휴대폰 데이터 안심이동 서비스'로 기존 스마트폰에 저장된 앱은 물론 문자, 사진·동영상 등 모든 데이터를 새 폰으로 이동할 수 있게 했다. 주소록과 메시지만 옮길 시 5분 이내에 가능하고 미디어 데이터(사진 1000장, 대용량 동영상)까지 포함해 이동 시 20~30분 가량이 소요된다.

LG유플러스 측은 "교환 일자 초기에는 매장 재고 상황이나 다수 고객 방문으로 인한 혼잡이 우려되므로 적절한 시기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이달 말까지 갤럭시노트7 새 제품 40만대를 국내 이동통신사에 공급해 제품 교환을 마무리하고, 판매를 재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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