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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튼만 누르면 생필품이 집앞에"…SK텔레콤, 간편 쇼핑 서비스 출시

모델들이 SK텔레콤이 출시한 '스마트 버튼 꾹'을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



# 3세 자녀를 둔 주부 강모씨(34)가 냉장고 위에 부착한 '스마트 버튼 꾹'을 1'초간 누르자 부저음과 함께 스마트폰에 주문이 완료됐다고 알림 문자가 왔다. 강모씨는 버튼을 누르는 것 만으로 자주 구매하는 생수 10통과 물티슈 5개, 분유 2통을 주문할 수 있게 됐다.

버튼만 누르면 복잡한 결제 절차 없이 자동으로 생활필수품을 주문·결제·배송해주는 서비스가 나왔다.

SK텔레콤은 11번가와 함께 버튼을 활용한 생필품 간편 쇼핑 서비스인 '스마트 버튼 꾹'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생수, 세제, 물티슈, 기저귀 등 집에서 주로 쓰는 생활필수품이 필요할 때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주문·결제되고 배송까지 해준다.

SK텔레콤은 집안의 와이파이망을 통해 스마트 버튼 꾹과 스마트폰을 연동시킨다. 이용자는 최초 주문 시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해 생필품 항목과 수량, 결제 방법, 배송지 등을 지정하면 다음 주문부터 별도의 앱을 실행하거나 로그인하지 않아도 생필품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새끼 손가락 정도 크기의 스마트 버튼 꾹은 자석과 고리가 포함돼 있어 냉장고, 세탁기, 부엌 찬장 등 편한 곳에 간편하게 부착할 수 있다.

버튼 한 개당 총 3가지 품목까지 동시에 지정할 수 있으며, 재구매 할 때마다 초기 설정된 동일한 수량의 상품을 반복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앱을 통해 품목과 수량도 변경할 수 있다. 실수로 버튼을 여러차례 누르더라도 한번에 하나의 주문만 인식한다.

SK텔레콤과 11번가는 라면·면류, 생수, 휴지, 세제, 기저귀 등 고객이 주로 구입하는 생필품 총 60종을 우선 선정했으며 향후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11번가 직매입상품 코너인 '나우(Now) 배송'을 이용한 고객 총 5만명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이 서비스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면 카드사별로 22% 청구할인 혜택(최대 5000원)도 제공한다.

조영훈 SK텔레콤 홈사업본부장은 "스마트 버튼 꾹은 아이를 키우는 주부나 맞벌이 부부, 혼자 사는 직장인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스마트홈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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