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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카카오내비 “추석 연휴 스타필드 하남이 가장 인기”

카카오가 추석 연휴 카카오내비 사용량이 1300만 건에 달한다고 공개했다. /카카오



카카오가 추석 연휴 기간 카카오내비로 이뤄진 길안내 정보를 공개했다.

카카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 카카오내비로 실제 길안내를 받은 건수가 약 1300만 건에 달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용자 수는 200만명을 넘었으며 추석 당일인 15일에 가장 많은 이용자가 몰렸다.

이번 추석은 휴일이 길어 귀성·귀경 인원이 고르게 분포됐다는 것이 카카오의 설명이다. 카카오에 따르면 연휴 기간 일일 길안내 시작 건수는 200만 건을 넘었다. 이용량이 가장 많았던 15일도 247만 건으로 편차가 크지 않았다. 특히 연휴 전날인 13일 길안내 시작 건수는 14일 대비 17.4% 많은 239만 건을 기록했다.

명절 동안 카카오내비에 입력된 목적지에는 '김포국제공항 국내선', '서울역', '용산역',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등 주요 교통 거점이 포진됐다. 목적지 상위 10곳 가운데 8곳이 교통 거점이었지만, 1위는 연휴 직전에 개장한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이 차지했다. 카카오는 차례를 지낸 가족단위 쇼핑객의 관심이 집중되며 많은 이들이 방문했다고 풀이했다. 10위는 가구 전문 매장인 '이케아 광명점'이었다.

카카오는 추석 연휴 이용자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서버를 2배 이상 증설하고 실시간 교통상황을 모니터링했다.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해 카카오내비의 빠른 길안내와 예측 정확도를 높이고 주행 화면도 개선한 카카오는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지속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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