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하이브리드' 전략으로 소비자 취향 저격

한 매장 두 가지 아이템…매출 신장

#이태원에서 친구를 만나는 일이 잦은 이유미(29) 씨는 선호하는 약속 장소가 따로 있다. 지인이 오기 전까지 1층에서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과 메이크업 브랜드를 구경하다가 지인이 도착하면 2층으로 올라가 테라스에서 커피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뷰티멀티스토어 벨포트 이태원점이다.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전략을 앞세우고 있다. 한 매장에서 두 가지 아이템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매출을 늘리는 일종의 사업 다각화 전략인 것이다. 뷰티스토어에서는 커피와 스파를 즐기고, 커피전문점에서는 수제 맥주를 판매하는 등 '하이브리드' 전략을 내세운 매장들이 늘어나고 있다.

벨포트 이태원점/벨포트



◆뷰티와 라이프스타일을 합친 취향저격 공간 '벨포트'

뷰티멀티스토어 벨포트 이태원점은 뷰티와 라이프스타일을 합친 공간을 선보여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벨포트 이태원점의 1층은 글로벌 시장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스파퀄리티스킨케어, 메이크업 브랜드, 프리미엄 홈 프래그런스 제품들로 풍부한 색과 향으로 가득 찬 공간으로 구성됐다.

2층은 유럽의 노천카페를 모티브로 꾸며진 오픈테라스와 커피 바가 마련됐다. 가을의 감성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커피와 마카롱, 베이커리를 맛볼 수 있다.

벨포트 가로수길점은 스파시설을 갖춰 여성 고객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가로수길점의 1층과 2층은 해외 유명 뷰티브랜드와 스킨케어의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지하 1층은 프리미엄 스킨케어를 직접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스파 공간이 마련되어있다. 아로마테라피를 접목시킨 '달팡'의 시그니처 스파 뿐 아니라, 헝가리 부다페스트 온천수로 만든 '오모로비짜'의 프리미엄 스파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개성만점 '카카오프렌즈 스토어'

최근 강남역에 문을 연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는 다양한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데이트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프렌즈샵은 총 3층으로 다양한 캐릭터 제품과 함께 포토존과 체험공간이 마련돼 있다. 1층에는 장난감과 인형, 팬시제품이 전시돼 있다. 카카오 캐릭터로 디자인한 주방용품, 전자기기용품도 구경할 수 있다. 2층에는 여성들을 위한 액세서리와 화장품, 어린이들을 위한 유아용품을 판매한다. 카카오캐릭터로 디자인한 티셔츠와 잠옷도 구입할 수 있다. 3층에는 인기 캐릭터 라이언을 주제로 한 카페가 있다. 규모는 100석이며 조각 케이크와 마카롱 등 카카오프렌즈 얼굴을 새겨 넣은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다.

쉐이크포테이토커피펍스



◆ 낮에는 커피, 밤에는 수제 맥주 '쉐이크포테이토커피펍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낮에는 커피 및 디저트류를 밤에는 수제에일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인 '쉐이크커피펍스'도 인기다. 낮에는 예가체프 원두를 로스팅, 블랜딩한 커피를 판매하고, 밤에는 다섯 가지 수제 에일생맥주와 감자튀김, 수제소세지, 치킨, 통오징어, 피자, 파스타 등 다양한 메뉴를 공급한다.

벨포트 관계자는 "하이브리드 매장은 고객 취향 별로 다양한 아이템을 구성해 매장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도 유통 업계가 하이브리드 매장을 넓히는 데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