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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한전과 손잡고 'AMI·홈IoT' 결합서비스 제공

전라남도 나주시 한국전력 본사에서 안성준 LG유플러스 IoT사업부문 전무(왼쪽)와 정금영 한국전력 신사업추진처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한국전력과 가정용 사물인터넷(홈 IoT)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LG유플러스와 한전은 지난해 5월 전력과 IoT를 융합한 스마트그리드 사업모델 개발 협약을 맺었다. 이후 구체적인 사업협력 모델을 추진한 결과 이번 AMI(지능형 전력계량인프라)와 홈IoT를 결합한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 국내에서 최초로 통신사와 전력회사간 사업협력 모델을 구체화한 사례다.

LG유플러스 측은 IoT 기반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에너지신사업 분야의 차별화된 전력서비스를 제공해 에너지효율 제고와 고객편의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스마트그리드 확산과 홈IoT 사업협약을 통해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 가입자(아파트 고객) 대상 결합 상품 출시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 공동 마케팅과 영업 진행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 사업모델을 기반으로 해외시장 공동개발과 진출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LG유플러스는 이달부터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 가입자를 대상으로 'AMI+홈IoT' 결합상품을 출시하고, 홈IoT 서비스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결합상품은 고객이 에너지를 절감해 전기요금을 아낄 수 있는 '에너지절감 타입'과 고객이 부재중일 때 도난과 화재를 방지할 수 있는 '보안강화 타입'으로 구성됐다.

안성준 LG유플러스 IoT사업부문 전무는 "한전의 AMI기반 서비스와 홈IoT 서비스가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면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전력회사와 통신회사 간의 대표적인 사업협력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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