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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콜센터 상담사 위한 미술치유 프로그램 실시

한화생명은 감정노동자인 콜센터 상담사를 대상으로 예술을 통한 감성치유 프로그램인 '해피 아트 콜'을 도입했다. 한화생명 서울콜센터 상담사들이 전문강사와 함께 사진 속 모습을 팝아트 형식으로 그리는 스케치작업을 하고 있다./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 콜센터 상담사를 대상으로 예술을 통한 감성치유 프로그램인 '해피 아트 콜'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해피 아트 콜'은 한국메세나협회가 진행하는 사업 중 금융업계 최초로 감정노동자인 콜센터 상담사를 위해 예술을 접목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한국메세나협회와 공동 진행한다. '나도 걸그룹'·'팝아트, 미소를 담다'·'헬로우 뮤지컬' 등 댄스·미술·뮤지컬 3가지 예술 장르로 구성되며 연말까지 주 1회 운영된다. 오는 12월에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발표회를 개최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기회도 가진다.

한화생명은 상담사들의 만족도 조사와 효과성 분석을 통해 서울 콜센터 외 대전과 부산 콜센터까지 확대 시행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해피 아트 콜'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성미 상담사는 "반복적인 일상에서 벗어나 팝아트를 배우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재충전의 계기가 되었다"며 "내가 직접 그린 아이 그림을 딸에게 주면 어떤 선물보다 뜻깊은 선물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은 '해피 아트 콜' 외에도 콜센터 상담사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사기진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지원한다. 이에 따라 한화생명 콜센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콜센터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5년연속 최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20초 이내 고객응대율 96% 수준을 유지하는 등 신속하고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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