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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세일페스타 첫 주말…주요 백화점·면세점 매출 전년比 두 자릿수 증가



대규모 쇼핑·관광 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의 시행 첫 주말을 맞아 주요 백화점 매출이 지난해 '코리아그랜드세일' 대비 10% 안팎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중국 최대 명절인 국경절 연휴(10월 1∼7일)와도 겹치면서 백화점과 면세점의 중국인 매출이 큰 폭으로 올랐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9일부터 1일까지 사흘간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10월 1∼3일)보다 12.1% 증가했다. 컨템포러리 패션(35.5%), 해외 패션(27%)의 매출 신장률이 높았고 이사·결혼 시즌을 맞아 가구·홈패션 상품군 매출도 15.2% 증가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첫 사흘간 롯데백화점 본점에만 40만 명이 방문했다. 롯데 본점의 중국인 매출은 28% 올랐다. 선글라스 브랜드인 젠틀몬스터,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 등 중국인에게 인기 있는 매장은 중국인 고객 방문이 평소보다 20∼30% 늘었다.

현대백화점은 같은 기간 10.2% 증가했다. 부문별로는 해외패션(17.5%), 여성패션(15.8%), 가전(18.6%), 가구(18.7%) 등의 매출 신장률이 좋았다. 중국인 매출은 52% 늘었으며 무역센터점의 중국인 매출은 83%나 신장했다.

신세계백화점은 같은 기간 전년 대비 9.7% 올랐다. 중국인 매출은 7.3% 증가했다.

국경절 연휴를 맞아 중국인 관광객들이 대거 입국하면서 주요 면세점의 매출도 큰 폭으로 올랐다.

롯데면세점은 코리아세일페스타 첫 날인 지난달 29일 중국인 매출이 지난해 행사 첫날(10월 1일)보다 25%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또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지난달 29일부터 1일까지 매출이 전월 동기(8월 30일∼9월 1일) 대비 50% 이상 늘었다. 중국인 매출은 30% 이상 증가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코리아 세일 페스타 첫 사흘간 매출이 전년 대비 140% 증가했다. 지난해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때는 매장이 부산점·인천공항점 등 2곳에 불과했지만 올해는 신규 특허를 받은 명동점이 추가되면서 전체 매출이 많이 늘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중국인 관광객이 3일부터 본격적으로 몰려들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국경절 기간에 중국인 관광객이 20∼30% 늘어 매출이 30%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업계는 가을 정기 세일의 판을 키워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진행하며 행사 기간 롯데백화점의 경우 분양가 7억원의 롯데캐슬 아파트를 경품으로 내거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파촉행사)으로 고객 유치전에 나사고 있다.

정현석 롯데백화점 영업전략팀장은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방문 고객이 늘면서 매출이 모든 상품군에 걸쳐 고른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오는 16일 행사 종료 전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매출 신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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