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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창립 9주년 행사 개최…新디지털 창업 원년 재도약 선포

신한카드는 4일 본사 10층 대강당에서 창립 9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이 참여 직원들에게 신한 FAN페이를 통해 디지털 기프트를 전달하고 있다./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창립 9주년을 맞아 인스타그램과 각종 모바일 앱(App)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창립기념일 행사를 진행하는 등 신(新)디지털 창업 원년으로 재도약하기 위한 전사적 혁신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신한카드는 서울 명동 본사에서 신한카드 창립 9주년 '디지털 1001(Di9ital 1001)' 행사를 개최했다. '디지털 1001'은 숫자 0과 1만으로 이루어진 디지털 넘버를 중심으로 한 신한카드 창립기념일(10월 1일)을 상징한다. 창립 9주년을 강조한 신한카드의 디지털 혁신 키워드다.

신한카드는 이번 행사에서 과거와 달리 위성호 사장이 인스타그램에 직접 창립기념 메시지를 띄우고 각종 모바일 앱을 활용해 직원들과 디지털 현장 이야기를 나누는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신한카드는 "디지털 조직문화 정착 속도를 높여 새로운 시장 리더쉽을 확보하자는 의지를 창립기념 행사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인도네시아·카자흐스탄·미얀마 등 해외현지법인 임직원들과의 화상통화를 통해 글로벌 사업에 대한 중요성을 재확인했다. 이 외에 60여 명의 유공 임직원에 대한 포상을 실시하며 FAN페이를 통해 창립기념 선물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기념행사도 진행했다.

신한카드 위성호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21세기 신디지털 시대를 맞아 전사적으로 모든 영역에서 디지털 방식을 활용, 새로운 고객가치와 비즈니스를 창출하기 위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시켜야 한다"며 " 1등 사업자로 만족하지 않고 진정한 마켓 리더가 되기 위해서 올해를 디지털 창업 원년으로 삼고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추진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멀티금융사로 재도약해야 한다"고 말했다.

위 사장은 더불어 신디지털시장 리더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키워드로 '초(超)격차'를 제시했다. 위 사장은 "융복합화되고 있는 카드시장에서 경계 없는(Borderless) 영업과 차별화된 신기술, 비가격 경쟁력 확보를 통해 경쟁자들의 추격조차 허용하지 않는 시장지위를 확보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내부 디지털 혁신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사내벤처제도를 도입, 빠른 실행력을 기반으로 경계와 관행을 뛰어넘는 유연한 조직구조로 개편한다.

신한카드는 "현재 5개 사내벤처후보가 선정되어 체계적인 인큐베이팅 과정을 통한 신사업 추진 프로그램을 가동 중"이라며 "향후 신한카드만의 차별화된 빅데이터와 핀테크 인프라 지원을 통해 신디지털 시장을 주도할 성공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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