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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여기어때 '좋은숙박' 선정 제휴점, 매출 '쑥쑥'

여기어때 전체 제휴점과 '좋은숙박 톱1000' 업체 간 평균 예약 매출 비교. /여기어때



숙박O2O '여기어때'의 '좋은숙박 톱1000'에 선정된 제휴점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스테이테크 기업 위드이노베이션은 좋은숙박 톱1000 선정 숙소들의 예약 매출이 전체 제휴점 평균보다 20% 높았다고 5일 밝혔다. 좋은숙박 톱1000은 중소형호텔 빅데이터와 고객 선호도를 바탕으로 상위 숙소를 선정해 공개하는 제도다.

여기어때 중소형호텔 제휴점은 5000여 곳에 이른다. 좋은숙박 톱1000에 선정되려면 ▲카드가격과 현금가를 일치한 '회원가보장제' ▲단순 변심에 의한 3시간 전 예약취소도 전액환불을 약속하는 '환불보장제' 등으로 구성된 '중소형호텔 인식개선을 위한 혁신프로젝트'에 참여해야 한다. 혁신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시설 가운데 예약과 이용후기, 추천 수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면 좋은숙박 지위를 얻을 수 있다.

위드이노베이션 문지형 커뮤니케이션팀 이사는 "고품격 서비스 제공으로 중소형호텔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좋은숙박을 선정하고 사용자에게 지속적으로 알려왔다"면서 "그 결과 선정된 제휴숙소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 좋은 숙박을 향한 신념을 지키면서도 매출을 증대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좋은숙박으로 선정된 업소의 월 평균 매출은 여기어때 제휴점 평균 대비 20% 높고 해당 업소를 다녀온 고객들의 리뷰도 2배 가까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양질의 이용후기는 숙박시설 선택 시 중요한 기준이 되기에 매출을 다시 높이는 선순환을 일으킨다.

숙박 제휴점 관계자는 "여기어때의 좋은숙박 타이틀이 사용자에게 높은 신뢰감을 부여하는 게 사실"이라며 "좋은숙박 엠블럼이 손님들에게 '인증마크'로 인식된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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