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악사, 8년 연속 세계 1위 글로벌 보험 브랜드로 선정

AXA 8년 연속 세계 1위 글로벌 보험 브랜드 선정 엠블럼./악사다이렉트



악사(AXA)가 지난 2009년부터 8년 연속 세계 1위 글로벌 보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6일 악사다이렉트가 밝혔다.

세계적인 브랜드 가치 평가 기관인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지난 5일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악사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대비 14% 상승하여 105억7900만 달러, 우리돈 약 12조원으로 평가됐다.

인터브랜드의 브랜드 가치 평가는 브랜드가 미래에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는 수익의 현재 가치를 화폐 단위로 나타내는 지표이다.

악사는 상위 50위 안에 든 유일한 보험브랜드(46위)로 8년 연속 세계 1위 글로벌 보험 브랜드로 선정됐다. 제이피 모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더불어 세계 3대 금융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악사다이렉트는 "악사는 글로벌 혁신 기업과 파트너쉽을 맺는 혁신 생태계를 구축, 저금리와 브렉시트와 같은 어려운 금융 환경 속에서도 성장을 이뤄냈다"며 "담배산업에 대한 투자를 중단하고 한국을 비롯한 64개 국가에서 '사람을 지키는 사람들(People Protector)'로 활동하는 등 사회적 책임에 기반을 둔 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어 낸 것도 브랜드 가치 상승의 주요한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매년 악사가 보여주는, 기존의 상태를 뒤집는 혁신은 놀랍기 그지없다"며 "동시에 고객에게 했던 약속을 충실히 이행하는 신뢰성 높은 브랜드"라고 전했다.

한편 악사다이렉트는 악사그룹의 일원으로, 지난 2007년 한국시장에 진출하여 자동차보험, 일반상해보험에 이르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악사다이렉트의 프랑수아 르꽁뜨 대표는 "악사의 브랜드 가치는 혁신과 신뢰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며 "한국의 고객들이 악사의 혁신적 상품과 신뢰도 높은 서비스의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