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톨의 밀알
은행나무/응구기 와 티옹오 지음
소설은 케냐 독립일 직전, 평범한 농부 무고에게 마을의 원로 와루이, 무장독립투쟁의 영웅 키히카의 매제 기투아, 독립운동에 가담했던 여성 왐부이, 게릴라 활동의 주역 R장군과 코이나 부관이 찾아오면서 시작된다. 1950년대 마우마우 독립운동을 비롯해 케냐의 전 역사를 아우르고 있다. 책 속 인물들의 여러 목소리가 어우러져 역사적 사건에 대한 다양한 해석을 제시한다. 388쪽, 1만4000원.
◆무엇이 아름다움을 강요하는가
김영사/나오미 울프, 이인식 지음
여성은 왜 다이어트, 성형수술, 값비싼 화장품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는가? 직장이라는 공적 영역에서부터 종교, 섹스라는 사적 영역까지 '아름다움'을 강요받고 이를 따르도록 학습되었던 여성들을 향한 불편한 진실들이 밝혀진다. 아름다움 속에 갇혀버린 허상을 깨고, 진정한 여성의 본질과 가치를 탐색한 책이다.516쪽, 1만9000원.
◆사회초년생 월급으로 살아남기
매경출판/이성현 지음
학자금 상환·전세대출·결혼자금·내집마련 등 신출내기 직장인을 위한 재테크 방법을 소개한다. 목표를 왜(Why) 필요하고, 언제(When) 필요하고, 무엇(What)을 준비해야 하는지 '3W 법칙'으로 구체화하고 달성방안을 마련하는 것을 시작으로 단기·중기·장기 기간별 계획을 수립하도록 돕는다. 더불어 저축만으론 살아남을 수 없는 마이너스 금리시대에서 투자도 병행하도록 이끈다. 252쪽 1만3500원.
◆너의 곁에서
이봄/마스다 미리 지음
국내에 소개된 마스다 미리 만화 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주말엔 숲으로'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다. 전작을 통해 하야카와라는 느긋한 사람을 소개한 마스다 미리. 7년 만에 그 다음 이야기를 들려준다. 책 속 인물들이 각자의 방식대로 숲을 바라보는 이야기는 또 다른 공감으로 우리의 마음을 울컥하게 한다. 144쪽, 1만2000원.
◆운명은 제 갈 길을 찾을 것이다
문학동네/해나 피터드 지음
미국 대서양 인근 어느 한 동네에서 벌어진 한 소녀의 실종과 20년이 넘도록 그 사건에 사로잡혀 있는 동네 소년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년들이 화자가 되어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가운데, 삶과 운명의 불가해함, 사춘기의 채워지지 않은 욕망과 후회 등이 마치 메아리처럼 작품 전반에 울리며, 더 나아가 다른 사람에 대한 우리의 이해가 얼마나 보잘것없는지, 소문과 추측과 판타지로 구성한 타인의 삶이 그 실체와는 얼마나 다를 수 있는지, 또 아이가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은 얼마나 혹독한지를 말한다. 280쪽, 1만3500원.
◆괜찮아, 공황장애
매경출판/주성완 지음
미디어를 통해 연예인들의 불안장애 소식이 자주 들려오는 요즘이다. 이 책의 저자이자 다나을한의원 원장인 주성완은 실제로 불안장애를 겪고 이를 스스로 극복하는 데 성공한 이력의 소유자다.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불안장애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한다. 저자는 불안장애는 충분히 극복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두려움을 가질 필요는 없다고 조언한다.240쪽, 1만4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