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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광그룹, ‘해머링 맨’ 활용 아트상품 공모전 개최



태광그룹이 세화미술관 개관을 기념해 '해머링 맨'을 활용한 아트상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해머링 맨은 2002년 서울 새문안로 흥국생명빌딩 앞에 설치된 조나단 보로프스키의 공공미술 작품이다. 높이 22미터, 무게 50톤이 넘으며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35초에 한 번씩 망치질을 하고 있다.

태광그룹 세화예술문화재단은 기존에 운영하던 일주&선화갤러리(흥국생명빌딩 3층)를 확장해 세화미술관으로 2017년 개관할 예정이다. 재단은 미술관 개관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학생과 일반인, 디자이너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공모전을 연다. 해머링 맨을 활용한 재미있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응모 가능하다. 단, 생활소품, 사무용품, 액세서리 등 실생활에 쓰일 수 있어야 한다.

세화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포트폴리오 서식을 다운받고 안내에 따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자 가운데 창의성, 주제 연관성, 적합성 등을 평가해 총 5명을 선발하고 대상 1명에게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 1명에게 상금 200만원, 우수상 3명에게 각각 100만원을 수여한다. 당선작은 내달 4일 세화미술관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재단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당선작은 향후 실제 작품으로 미술관에서 판매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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